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한국거래소, 기업 밸류업 위한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간담회 개최

부산

    한국거래소, 기업 밸류업 위한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간담회 개최

    핵심요약

    재무실적, 기술력 등 안정된 우수기업 지정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 한국거래소 제공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 한국거래소 제공
    한국거래소는 11일 정은보 이사장 주재로 '기업 밸류업을 위한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기업가치 제고 계획' 가이드라인 시행 이후 코스피 대형·금융·중견기업에 이은 코스닥시장 상장기업 간담회다.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10사의 재무담당 임원 등을 대상으로 기업의 의견을 청취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사는 재무실적과 기술력 등이 인정되고 기업지배구조가 우수한 기업이면 지정한다. 현재 49개가 지정돼 있다.

    한국거래소 정은보 이사장은 "기업가치 제고는 주주환원뿐만 아니라 성장을 위한 투자 등 기업 상황에 맞는 계획을 수립·이행하고 주주와 적극 소통하는 것"이라며 코스닥시장에도 밸류업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다양한 공시사례가 축적되면 내부 의사결정이나 계획 마련에 참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거래소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군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 예정이라며 이달 초 개시한 중소 상장기업 대상 밸류업컨설팅, 공시교육에 상장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