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경남

    사천시, 8월 9일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개막

    8월 9일~11일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

    사천시청 제공사천시청 제공
    '제21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가 오는 8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 간 경남 사천시 삼천포항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에서 열린다.
     
    사천시 전어축제 추진위원회가 개최하는 이번 전어축제는 '잡수시고 노시고 주무시고 가이소'라는 주제로 여름철 햇전어를 제공하는 축제이다. 햇전어는 뼈가 부드럽고 육질이 연해 전어회나 전어무침으로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특히 싱싱하고 맛깔스러운 전어회와 전어무침, 전어구이 등 전어로 만든 다양한 요리들을 저렴한 가격에 부담없이 맛볼 수 있다.
     
    올해 축제는 개막기념 불꽃놀이를 비롯해 미스&미스터트롯데이(9일), 품바데이(10일), 나이트&7080데이(11일) 등 다양한 컨셉의 축하공연으로 흥겨운 무대를 연출한다. 또 매년 가장 인기가 많은 무료시식회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맨손전어잡기를 비롯해 사천특산물 깜짝 경매, 체험프로그램, 풍물장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된다.
     
    장제영 추진위원장은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는 사천시 대표 먹거리 축제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어울려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장"이라며 "다시 찾고 싶은 축제로 각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천시는 축제장을 방문하는 시민,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교통관계자 회의, 합동 안전점검 등을 실시하는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