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오후 1시 전 세계에 공개된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아파트' 디지털 표지. 더블랙레이블 제공
그룹 블랙핑크(BLACKPINK) 로제가 팝 스타 브루노 마스(Bruno Mars)와 협업한 선공개 싱글 '아파트'(APT.)로 음원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로제와 브루노 마스가 함께한 '아파트'는 오는 12월 6일 나올 로제 첫 정규앨범 '로지'(rosie)의 선공개 싱글이다. 18일 오후 1시 전 세계에 공개됐다.
이 곡은 한국에서 널리 알려진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했다. 로제는 "간단하면서 재미있고 분위기를 띄우는 데 최적"이라며 "어느 날 밤 스튜디오에서 함께 작업하던 스태프들에게 게임 방법을 알려주고 다 같이 즐기는 모습을 보며 곡 작업을 시작했고, 브루노 마스가 합류해 이 곡이 완성됐다"라고 설명했다.
'아파트'는 공개 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고, 19일 오전 9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의 '톱100'에서 2위까지 올랐다. '톱100'은 최근 24시간 동안의 이용량과 최근 1시간의 이용량을 반영한 차트이며, 이용량은 스트리밍 40%+다운로드 60%를 기준으로 집계, 매 시간 새로 반영된다.
로제는 올해 6월 테디가 이끄는 더블랙레이블과 매니지먼트 계약을, 세계적 레코드 레이블 애틀랜틱 레코드(Atlantic Records)와 레이블 계약을 맺었다.
선공개 싱글 '아파트'로 기분 좋게 출발한 로제는 오는 12월 6일 첫 정규앨범 '로지'를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