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尹대통령 탄핵안 결국 폐기…與 불참에 '투표 불성립'

우원식 의장 "총 195명 투표해 정족수 못 미쳐"

우원식 국회의장이 7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에 대해 의결 정족수 부족으로 '투표 불성립'을 선언하자 의원들이 나가고 있다. 연합뉴스우원식 국회의장이 7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에 대해 의결 정족수 부족으로 '투표 불성립'을 선언하자 의원들이 나가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7일 여당의 불참으로 투표 불성립 돼 폐기됐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이날 국회 본회의에서 "명패수를 확인한 바 총 195매로서 투표하신 의원수가 의결정족수인 재적의원 3분의 2에 미치지 못했다"며 "이 안건에 대한 투표는 성립되지 않았음을 선포한다"고 밝혔다.

앞서 국회는 이날 오후 6시17분쯤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본회의 표결에 부쳤다.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과 무소속 의원들은 모두 투표에 참여했지만, 국민의힘은 의원 대다수가 투표를 거부하며 본회의장을 퇴장해 의결 정족수 200명을 채우지 못했다.

국민의힘에서는 안철수·김예지·김상욱 의원 3명만 투표에 임했다.

이후 우 의장과 민주당이 국민의힘의 투표 참여를 여러 차례 촉구했지만 추가 투표자는 나오지 않았다.

결국 투표한 인원이 의결 정족수보다 5명 부족한 195명에 그치면서 투표 불성립으로 탄핵안은 자동 폐기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1

2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GOOGLEDouglas2024-12-07 22:30:53신고

    추천1비추천1

    現狀況을 가볍게 볼일이 아닙니다!!! 잘 못 對處하다간 모두 歷史의 죄인이 됩니다
    이에 歷史的 심판이 기다리고 있다는 事實. 곧 歷史的 眞理이다! 歷史는 결코 不義한 者의 不義한 행동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나 반드시 秩序는 回復될 것이다.
    全知全能하신 絕對者 하나님께서는 저 自己 國民과 國家와 싸우고 있는 邪惡한 犯罪集團 모두의 骨髓까지 보고 계십니다! 惡은 반드시 댓가를 치룰 것이다. 不義한 者는 결코 심판을 받을 것이다. 公義와 正義를 主管하시는 絕對者 하나님께서 宇宙萬物을 統治하시기 때문이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