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뉴진스. 어도어 제공그룹 뉴진스(NewJeans)의 히트곡 '디토'(Ditto)가 스포티파이에서 7억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어도어는 13일 스포티파이를 인용해,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 싱글 앨범 '오엠지'(OMG)의 수록곡 '디토'가 지난 11일 기준 7억 11만 6492회 재생됐다고 이날 오전 밝혔다. 스포티파이 7억 스트리밍 곡은 'OMG'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2022년 12월 19일 선공개된 '디토'는 포근한 멜로디와 뉴진스의 따뜻한 보컬이 돋보이는 노래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에 입성한 곡이기도 하다. '디토'는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일간 차트 99일 연속 1위'로, 2023년 종합 연간 차트 1위까지 차지했다.
신곡과 전작 구분 없이 고르게 사랑받는 뉴진스 곡의 인기 패턴은 올해도 재현됐다는 게 소속사 어도어의 설명이다. 뉴진스는 스포티파이가 최근 발표한 2024년 연말 결산에서 음원이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K팝 아티스트 5위에 올랐다. K팝 걸그룹 중 가장 높은 순위다.
뉴진스는 '디토'와 'OMG'를 비롯해 총 14곡의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뉴진스 발표곡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55억 회를 돌파했다.
뉴진스는 오는 14일 일본에서 열리는 '2024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인 재팬'과 16일 일본 TBS 'CDTV 라이브! 라이브! 크리스마스 스페셜'에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