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향엽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리플릿. 권향엽 의원실 제공더불어민주당 권향엽 국회의원(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이 오는 28일 오후 3시 광양시 중마동 커뮤니티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2024 의정보고회' 를 개최한다.
권 의원은 지난 5월 30일 제22대 국회의원에 취임한 후 약 7개월간의 의정 활동을 펼쳤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으로 철강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국가첨단전략산업·기술에 철강산업을 포함하는 '국가첨단전략산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제1호 법안으로 발의했으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의원으로서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 확보에 힘썼다.
또한, 권 의원은 올해 첫 국정감사에서 '2024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12·3 내란사태 당시 전 의사국장 경험을 살려 본회의장 문을 열고 의장석을 지키며 신속하게 동료 국회의원들을 본회의장으로 모았다.
의정보고회 본행사는 오후 3시부터 시작하며 식전영상·국민의례·내외빈소개·의정활동 영상 시청·권향엽 의원의 의정활동 보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권향엽 국회의원은 "첫 의정보고회인 만큼 올 한해 입법·예산 등 의정활동에 대해 상세하게 보고드릴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며 "국회 의정활동뿐만 아니라 지역현안과 민원사항에 대해서도 주민들과 격의없이 소통하는 시간을 갖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