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국회/정당

    민주당 3선 의원들, '尹 비리 백서' 공개…파면 촉구

    尹 파면 100가지 이유 정리

    "내란 아니어도 파면 이유 차고 넘친다"

    더불어민주당 박정 의원을 비롯한 3선 의원들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가족 측근 비리 등 파면 이유를 담은 백서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박정 의원을 비롯한 3선 의원들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가족 측근 비리 등 파면 이유를 담은 백서를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3선 의원들이 윤석열 대통령이 파면돼야 할 100가지 이유를 제시하면서 헌법재판소의 조속한 탄핵 심판 선고를 촉구했다.

    민주당 김영호·박주민 의원 등 3선 의원들은 18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가족 측근 비리 의혹 백서-윤석열을 파면해야 할 100가지 이유'를 정리해 공개했다.

    공개된 백서에는 김건희 여사의 명품백 불법 수수 의혹을 비롯한 △김 여사와 측근 부정비위 특혜 의혹 △김 여사 국정개입·국정농단 의혹 △윤 대통령의 특혜·부정비위 의혹 △선거 및 공천개입 의혹 △양평고속도로 종점 변경안 특혜 의혹 등이 담겼다.

    이들 3선 의원들은 "윤석열은 비상계엄과 내란이 아니더라도 파면해야 할 이유가 차고 넘친다"며 "임기 약 30개월 동안 매월 3가지 이상의 부정비위 의혹들이 터져나왔다. 이런 대통령이 어떻게 대통령직을 유지할 수 있겠느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 부부와 측근들이 저지른 심각한 국정 운영 문제에 대해 국회 차원에서 진상을 규명하겠다"며 "하나하나 의혹을 되짚으며 마땅한 죄를 묻겠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