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와이딥 코워킹스페이스 모습. 상명대 제공상명대학교는 천안캠퍼스 청록학사 1층에 와이딥(WIDEEP) 코워킹스페이스를 설치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상명대에 따르면 와이딥 코워킹스페이스는 학생들이 깊고 넓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공유와 독립적인 활동이 가능한 공간을 의미한다.
상명대 자유전공학부생들의 학습과 교류를 위한 전용공간으로 학습을 위한 독립 공간, 영상 시스템을 갖춘 팀프로젝트 공간, 휴식 공간, 자유전공학부지원센터 등이 자리하고 있다.
상명대 자유전공학부생들은 전공탐색교육, 소양교양교육, 기초교양교육, 상명핵심역량교양교육 등을 통해 첨단학과인 AR·VR미디어디자인전공, AI미디어콘텐츠전공, 간호학과, 그린스마트시티학과, AI모빌리티공학과를 제외한 모든 전공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상명대는 자유전공학부 학생들에게 전공 탐색과 선택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전공 탐색 콘텐츠로 구성된 교과목을 입학 후 4주 차까지 온라인으로 지원하고 5주 차에 전공 탐색 박람회를 열어 관심 전공의 교수, 재학생, 취업 동문과의 상담과 함께 6주 차부터 전공 체험 교과목을 이수하도록 할 계획이다.
상명대 홍성태 총장은 "상명대는 학생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학생 중심 교육에 주력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자세로 성공적 대학 생활을 영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