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강원

    '산불 예방, 전력 보호' 한전-강원도 업무협약 체결

    • 0
    • 폰트사이즈
    한국전력공사와 강원특별자치도는 11일 강원도청에서 '산불 예방과 전력설비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전 강원본부 제공한국전력공사와 강원특별자치도는 11일 강원도청에서 '산불 예방과 전력설비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전 강원본부 제공
    한국전력공사와 강원특별자치도는 11일 강원도청에서 '산불 예방과 전력설비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산불 예방을 위한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보유한 자원과 정보,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강원도 내 전력 설비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력설비 주변 산불 예방을 위한 행정 지원과 전력망 구축 △산불 예방을 위한 신사업 지속 발굴 △가공배전선로 지중화사업 추진 △전력설비를 활용한 산불 조기대응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봄철 '양간지풍'이라고 불리는 국지성 강풍, 전체 면적의 80%가 산림을 차지하는 강원지역 특성상 화재 피해에 대해 한전은 산불 대응 협력 체계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앞서 한전은 산불 예방 및 재난 대응을 위해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산림청, 국립공원관리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진태 도지사는 "봄·가을철은 산불 위험이 큰 시기인 만큼 선제적 대응을 위해 여러 기관과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한전과의 협력이 산불 발생 가능성을 크게 낮추고 전력 인프라 보호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철 한전 사장은 "산불로 전력설비가 훼손되면 대규모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산불 예방은 전력공급 안정성 확보 차원에서도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첨단 기술과 현장 전문성을 바탕으로 산불 예방을 위한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