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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전남교육청, 민원행정 '골드등급' 인정받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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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한 민원환경·현장 중심 개선 성과로 행안부 장관 표창

    전남교육청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시상식 기념사진. 전라남도교육청 제공전남교육청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시상식 기념사진. 전라남도교육청 제공
    전라남도교육청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가운데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함께 골드등급 인증현판을 수여받았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23일 정부세종청사 민원동 대강당에서 열린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시상식에 민원업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표창과 인증현판을 전달받았다고 24일 밝혔다.

    '국민행복민원실'은 민원실 환경과 접근성, 안전한 민원환경, 민원처리 서비스, 체험·만족도 등 4개 분야 25개 항목을 종합 평가해 우수기관을 3년간 인증하는 제도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평가에서 재인증과 함께 등급이 골드등급으로 상향됐다.

    전남교육청은 그동안 배려누리창구 확대, 스마트 민원존 구축, 민원 전수 녹음과 보호장비 비치, 텔레코일존
    설치 등 안전하고 편리한 민원환경 조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했다.

    이선국 총무과장은 "이번 재인증은 민원실 환경과 서비스 전반을 체계적으로 개선해 온 노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민원행정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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