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대구

    대구시교육청, 이주배경 초등생 학습 보조교재 개발

    • 0
    • 폰트사이즈
    대구시교육청 제공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이주배경 학생을 위한 한국어 학습 보조 교재를 개발해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등에 보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교재는 초등 3~6학년용 보조 자료로, 수학·사회·과학 교과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86개의 핵심 어휘와 표현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학생 눈높이에 맞춘 쉬운 한국어 설명을 제공하고 교과서 속 실제 활용 예시를 함께 제시해 교실 수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교재는 2023년부터 제작·보급한 이주배경 학생 학교 적응 지원 자료 '어서와, 학교는 처음이지? 당당하게 지내!' 시리즈의 후속 자료다. 기존 학교생활·수업 참여 중심 지원에서 더 나아가 교과 학습 이해를 직접 지원하는 자료로 범위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자료는 2025년 대구시교육청 다문화교육 연구회 '다(多)어울'의 연구 활동 성과로 개발됐다. 한국어·영어·러시아어·베트남어·중국어·몽골어 등 6개 언어 번역을 제공하고 QR코드를 활용한 다국어 음성 자료도 이용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교과 한국어는 이주배경 학생의 학습 참여와 성장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학생의 학년과 수준에 맞춘 단계형 학습 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