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대전

    조폐공사, '2026 말의 해 카드형 골드' 4종 출시

    • 0
    • 폰트사이즈
    한국조폐공사 제공한국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십이간지 카드형 골드 시리즈인 '2026 말의 해 카드형 골드' 4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조폐공사에 따르면 십이간지 카드형 골드 시리즈는 매년 새해를 기념해 선보이는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돌잔치와 환갑 등 의미 있는 날을 위한 선물용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병오년 상징인 '붉은 말'은 지치지 않은 열정과 추진력으로 정체된 상황을 타파하고, 모든 난관을 질주하여 명예와 성공을 쟁취하는 고귀한 존재로 여겨진다.

    '2026 말의 해 카드형 골드' 앞면에는 힘과 재물운을 상징하는 말이 복주머니를 이고 힘차게 달리는 모습을 담았다. 뒷면에는 보는 각도에 따라 문자나 숫자가 바뀌는 잠상기술을 적용했다.

    '2026 말의 해 카드형 골드'는 중량 37.5g, 11.25g, 3.75g, 1.87g 총 4종으로 출시되며, 국내유일 KRX 금시장 품질인증기관인 조폐공사가 순도 99.99%를 보증한다.
     
    제품은 조폐공사 쇼핑몰과 화폐제품 판매관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조폐공사 관계자는 "주화 및 훈포장 제작에서 축적한 특수압인 기술과 위변조방지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화폐 제조 기관으로서의 공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다양한 귀금속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