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이 2025년 종무식을 열고 있다. 울진군 제공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화합으로 새로운 희망 울진'을 향해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출향인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0년부터 추진해오던 1만평 규모의 수소실증설비를 44만평 규모의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로 과감하게 방향 전환하고, 선제적으로 정부에 사업을 제안했습니다. 군민들의 서명을 통한 지지와 협조, 경상북도, 지역 국회의원 등의 적극적인 협조를 받아 제안서 제출 6개월만인 2023년 3월 15일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로 최종 선정이 됐습니다.
대기업들의 직접 투자 4조 2천억 원, 생산유발 효과 9조 2천억 원, 부가가치 유발 효과 3조 5천억 원, 고용유발 효과 3만 8천명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예상되는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를 성공적으로 조성하여, 지방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고, 일자리가 넘쳐나며, 사람이 모이는 울진군을 우리 함께 만들어갑시다.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로 지정됨에 따라 수소도시 조성사업과 교육발전특구 선도지역으로도 지정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기회를 통해 울진군은 수소 도시 기반을 구축하고, 지역의 인재가 울진에서 교육을 받고 곧바로 국가산업단지로 취업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를 만들고 있습니다.
사계절 체류형 관광으로 전환하기 위한 울진 관광 대도약을 추진해 왔습니다. 숙박부터 다양한 체험,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명품 사계절 오션리조트를 추진했습니다. 사계절 오션리조트는 대규모 자본과 전문성이 필요한 사업이라서 민자유치로 추진해야 합니다.
군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도시, 인구 10만 명과 지역총생산 10조 원으로, 번영하는 에너지 선도 도시 울진의 미래를 군민 여러분과 함께 완성해 나가겠습니다.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