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민주당 새 원내 사령탑에 한병도…"혼란 신속히 수습"

  • 0
  • 0
  • 폰트사이즈

국회/정당

    민주당 새 원내 사령탑에 한병도…"혼란 신속히 수습"

    • 0
    • 폰트사이즈
    한병도 의원, 민주 신임 원내대표 선출

    한병도, 백혜련과 결선 끝 원내대표 당선
    김병기 전 원내대표 이어 5월까지 임기
    "허락된 시간 짧지만 주어진 책임 무거워"
    "혼란 수습하고 내란종식·개혁 나설 것"
    송언석 "여야 간 진솔한 정책 대화 제안"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로 3선의 한병도 의원이 당선됐다. 국회사진기자단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로 3선의 한병도 의원이 당선됐다.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로 3선의 한병도 의원이 당선됐다.

    한병도 의원은 11일 열린 민주당 원내대표 보궐선거에서 백혜련 의원과 결선 투표를 치른 끝에 최다 득표로 신임 원내대표에 선출됐다. 구체적인 득표율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원내대표 보궐선거에는 한병도·백혜련·진성준·박정 의원 등 4명이 출마했다. 1차 투표에서는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았다. 1차 투표 하위 득표자 2명인 진성준·박정 의원은 결선에 오르지 못하고 탈락했다.

    한병도 의원은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사퇴로 공석이 된 자리를 이어간다. 임기는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잔여 임기인 올해 5월까지다.

    한병도 의원은 당선 인사에서 "원내대표에게 허락된 시간은 짧지만 주어진 책임은 크고 무겁다"며 "이 순간부터 일련의 혼란을 신속히 수습하고 내란종식과 검찰개혁·사법개혁·민생개선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목표는 이재명 정부의 성공"이라며 "국정 과제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민생을 빠르게 개선해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더 낮고 겸손한 자세를 견지하면서 유능한 집권 여당의 모습을 국민께 보여드리겠다"며 "야당과의 관계에서도 원칙을 지키겠다. 국정 파트너로 인정하고 열린 자세로 대화하고 타협하겠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한병도 의원의 민주당 신임 원내대표 선출에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집권 여당의 새로운 원내 리더십이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환율, 물가, 집값 등 민생경제 안정을 위한 여야 간의 진솔한 정책 대화를 제안한다"며 "일하는 협치 국회의 복원을 위해 저 역시 한병도 원내대표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맺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