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CES서 매머드급 수출 상담 성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6에 참가한 인천 혁신기업들의 5억 6천만 달러 규모 수출 상담 실적을 거뒀습니다.
CES 2026에 참가한 인천지역 혁신기업은 50곳으로 수출 상담 건수는 1419건에 달합니다.
이 가운데 9개 기업은 기술 연구나 현지 실증과 관련한 20건의 업무협약까지 맺으면서 세계 시장에 진출할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인천관광공사, 올해 관광객 630만명 유치 총력
인천시 산하 인천관광공사가 올해 내·외국인 관광객 630만명을 유치하기 위해 관광 콘텐츠 발굴과 시설·서비스 개선 사업 등을 추진합니다.
지난해 인천에는 해외 47만명, 국내 558만명 등 모두 605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가 다양한 관광상품과 축제, 이벤트를 즐겼습니다.
인천관광공사는 올해 관광객 유치를 늘리기 위해 인천 섬 관광을 활성화하고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발굴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인천시, 설맞이 중소기업 상생 할인행사
인천시가 설을 앞두고 지역 중소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더담지 할인행사를 엽니다.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기획됐고, 온라인 행사는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오프라인 행사는 다음 달 2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됩니다.
온라인 판매는 인천이음 36.5+, 우체국,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동반성장몰, 농협몰, 카카오 모바일 쇼핑몰 등 6개 온라인 플랫폼에서 이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