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주말에 서울 도심을 쉬엄쉬엄…'모닝 런' 해볼까[어텐션 뉴스]

  • 0
  • 0
  • 폰트사이즈

미디어

    주말에 서울 도심을 쉬엄쉬엄…'모닝 런' 해볼까[어텐션 뉴스]

    • 0
    • 폰트사이즈
    온라인 핫 뉴스만 콕콕…[어텐션 뉴스]

    방송 : CBS 라디오 '박지환의 뉴스톡'
    ■ 채널 : 표준FM 98.1 (17:30~18:00)
    ■ 진행 : 박지환 앵커

    주말 아침에 서울 도심 도로 걷기…'쉬엄쉬엄 모닝 런'
    연봉 6천에 숙식 제공하는 직장…그런데 위치가
    기적의 가족 상봉…스페인 열차사고에서 실종된 반려견 돌아와
    골든글러브 이어 오스카…"영원히 깨질 수 없는" 기록 쓸까

    스마트이미지 제공스마트이미지 제공
    [앵커] 오늘 하루 온라인에서 가장 주목 받은 뉴스만 콕콕 짚어봅니다.
    어텐션 뉴스, 최인수 기자 나와 있습니다. 오늘 가져온 소식은 어떤 겁니까?

    [기자] '쉬엄쉬엄 모닝 런'입니다.

    [앵커] 러닝 이야기인가요?

    [기자] 서울시가 오는 3월부터 주말 아침마다 도심 일부 차로를 막고, 운동 공간을 내어주는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합니다.

    차량 통행이 적은 주말 아침 시간대에 도로 전면 통제는 아니고, 일부 차로를 활용해서 달리기·걷기, 자전거·킥보드 타기 등을 할 수 있게 한다는 데요. 가칭 '쉬엄쉬엄 모닝 런'입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난해 방문한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카 프리 모닝'을 본 뒤 이를 도입하기로 했는데요.

    쿠알라룸푸르의 카 프리 모닝은 일요일 오전 7~9시 도심 일부 구간, 약 5㎞ 정도인데, 이곳의 차량 통행을 막습니다.

    서울시는 교통 불편 최소화를 위해서 양방향 도로 중 한쪽을 막고 남은 도로를 양방향 통행을 하는 방식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다만, 쿠알라룸푸르의 경우 인구가 약 200만명. 서울은 1천만명에 육박한다는 인구 규모의 차이가 있고, 교통 환경도 달라서 서울시는 자문단을 꾸려서 운영 계획을 마련하는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앵커] 두 번째 소식은요?

    [기자] 연봉 6천만원에 생활비를 전액 지원하는 직장이 있다면 어떨 것 같으세요?

    [앵커] 솔깃한 제안 같은데요?

    [기자] 네. 저도 그래서 찾아봤는데, 그곳이 지구 끝입니다.

    [앵커] 극지방인가요?

    [기자] 맞습니다. 영국 남극조사국(BAS)의 극지방 연구 기지 신규 인력 채용 공고가 온라인에서 눈길을 끌었는데요.

    저도 직접 채용공고 사이트를 들어가봤어요. 승무원, 전기 기술자, 목수, 기상 분석, 전기 엔지니어 등 직종도 다양한대요.

    연봉은 약 3만파운드, 6천만원을 조금 넘는 수준이고요. 정규직입니다. 원하는 만큼 근무할 수 있고, "풍부한 복리후생 혜택을 제공한다"고 써졌더라고요.

    연금 제도, 병가 급여, 식사, 숙박, 방한복, 여행 선물과 레저 상품 할인 등인데요.

    다만 근무지는 만만치 않겠죠? 1년의 절반은 해가 뜨지 않고, 기온은 영하 80도까지 떨어지기도 하죠.

    잠깐 밖에 둔 커피가 순식간에 얼어붙고, 기본 복장이 '내복 포함 다섯 겹'이라는 곳.

    그래도 지원자들은 "극한 환경에서 팀워크로 버티는 공동체 생활이 가장 큰 매력"이라고 말합니다.

    출근길에 펭귄을 마주치는 회사, 저도 한번 상상은 해봤습니다^^

    가르시아가 구조된 반려견 보로를 안고 있다. 연합뉴스가르시아가 구조된 반려견 보로를 안고 있다. 연합뉴스
    [앵커] 세번째 소식은요?

    [기자] 기적의 가족 상봉입니다. 지난 19일 스페인에서 고속열차 두 대가 정면 충돌하면서 40명 이상 사망한 안타까운 사건이 있었습니다.

    이 열차에 가르시아라는 26살 남성이 보로라는 반려견과 함께 타고 있었는데요. 가르시아와 다른 가족들은 기울어진 객차 안에서 구조됐는데, 보로가 당시 달아나 사라져버렸습니다.

    가르시아와 가족들이 며칠간 여러 언론에 나와서 보로를 애타게 찾고 있다고 인터뷰를 했고, 온라인에서 보로 찾기 운동이 벌어지기도 했는데요.

    스페인 소방 당국이 어제 공식 X에 "희소식을 전한다. 실종됐던 보로가 발견됐다"고 알렸습니다.

    참사 현장 인근에서 발견이 됐는데요. 소방관들이 가까스로 잡아서 가르시아에게 안겼다고 합니다.

    [앵커] 다행입니다. 마지막 소식은요?

    케데헌의 한 장면. 연합뉴스케데헌의 한 장면. 연합뉴스
    [기자] 골든글러브에 이어 오스카입니다.

    한국계 매기 강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가 미국 최고 권위의 영화 시상식 아카데미(오스카상) 2개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로 지명됐고, 수록된 '골든'으로 주제가상 후보에도 올랐는데요. 장편 애니메이션 부문 경쟁작은 '주토피아 2' 등 4편입니다.

    지난 11일 골든글로브를 수상했기 때문에 기대가 큰데요.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3월 15일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립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