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중국 춘절 앞둔 인도 '니파바이러스' 확산 긴장

  • 0
  • 0
  • 폰트사이즈

종교

    중국 춘절 앞둔 인도 '니파바이러스' 확산 긴장

    • 0
    • 폰트사이즈

    [미션리포트]
    인도 니파 바이러스 확진자 발생에 긴장감
    중국 춘절 대규모 인구이동에 확산 우려
    교회 난입하고 성도들 가두는 일 벌어져
    하나님의 꿈 품은 다음세대 일어나기를




    최근 인도에서 치명률이 75%에 달하는 '니파 바이러스'가 확산하면서 아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부터 시작되는 중국 춘절 기간 국경을 맞대고 있는 인도와 중국 간에 대규모 인구 이동이 예상되는 가운데 바이러스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선교지 소식을 전하는 미션리포트.

    오늘은 인도 콜카타 지역에서 사역하는 신국진 선교사를 통해 듣습니다.

    Q. 인도의 니파 바이러스 발생 상황은?

    인도 중에서도 웨스트벵갈 지역에서 지난달 11일에 니파 바이러스 확진자가 나오면서 많은 우려가 있었는데요. 잘 아시다시피 코로나 팬데믹 당시에 셀 수 없는 사람들이 죽어야 했던 땅이 인도였기에 매스컴과 현지 주민들의 긴장함의 정도가 매우 큰 것 같았습니다.

    니파 바이러스 가상 이미지. AI를 활용해 만든 영상니파 바이러스 가상 이미지. AI를 활용해 만든 영상
    그렇지만 콜카타 내에서 초기 확진자 감염자 이외에 추가로 감염된 사례가 적고요. 치사율은 높지만 전파력이 크지 않아서 코로나와 같이 대규모 확산이나 팬데믹 가능성은 낮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안심할 것은 아니고 언제 어디서든 감염 가능성을 좀 열어두고 조심해야 하는 상황에 있습니다. 특히 인도를 바라보는 주변국들의 시선이 좀 무거운데요. 춘절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중국인 2세들이 많이 살고 있는 이 웨스트벵갈 지역의 확산 우려가 있고, 또 지난달 방글라데시 북쪽에 즉 웨스트벵갈 근접한 지역에서 한 여성이 니파 바이러스로 사망했다는 소식이 최근에 전해지면서 교민들도 이 상황을 주시하고 있고 또 주의하고 있는 상황에 있습니다.

    특별히 기도 부탁드리는 것은 선교 사역이라는 것이 지역 구석구석을 방문하게 되는 게 특성인데 우리 선교사님들을 하나님께서 보호하시고 안전하게 하시기를 기도 부탁드립니다.

    Q. 인도의 선교적 상황?

    1984년 유효했던 선교사 비자가 폐지되면서 인도에서 사역하던 많은 서양 선교사들이 귀국하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꺼져가던 인도 선교의 다시 불을 지핀 것은 다름 아닌 한국 선교사님들이셨습니다. 1982년에 고 김영자 선교사님으로부터 지금까지 많은 선교사님들께서 이 땅을 위해 눈물로 기도하며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땀 흘리며 선교 사역을 이어가고 계십니다.

    교회 박해 현장. 신국진 선교사 제공교회 박해 현장. 신국진 선교사 제공
    특별히 외국인 거주와 비자를 엄격하게 다루면서 많은 선교사님들께서 자발적으로 또 비자발적으로 인도를 떠나게 되셨는데, 이후의 선교사들의 부재와 사역의 공백, 재정의 부담, 그리고 정체성의 고민 등으로 현지 교회나 선교사들 모두 고민이 깊은 상황에 있습니다.

    그렇지만 하나님의 선교가 누군가 방해한다고 또 상황이 어려워진다고 그리고 우리가 그만하고 싶다고 해서 멈추지 않았음을 우리가 역사를 통해 잘 알고 보았습니다.

    Q. 인도 현지 교회 사정과 선교의 과제는?

    먼저 기도가 필요한 부분은 최근 참 많은 곳에서 교회와 성도들이 핍박을 받고 있다는 겁니다. 특히 북인도 지역에 강하게 나타났던 교회와 성도를 향한 핍박이 최근 들어 동인도 지역에서도 두드러지게 소식들이 전해져 오는데, 힌두교 단체 요원들이 경찰을 앞세워 교회에 난입하고 개종 금지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여서 선교사들과 성도들을 감옥에 가두는 일들을 지금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외국인 선교사와 연계된 부분을 증거로 삼아서 선교사들을 추방하거나 강도 높게 교회를 박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지만 감사한 부분은 인도 교회에 참 복음이 있습니다. 성도들의 마음에 예수 그리스도가 살아계시고 그들의 예배에 성령이 가득함을 느낍니다. 그래서 어려움과 핍박 중에서도 인도 교회는 뒤로 물러나지 않고 쓰러지거나 무너지지 않고 계속해서 부흥하고 있음을 저희들의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Q. 인도를 위한 기도제목은?

    우선 인도 교회의 지도자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들이 하나님 마음에 합한 일꾼이 되어서 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님 나라와 성도들을 살피며 담대한 지도자들 되기를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이 땅의 선교사님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무거운 영의 눌림 가운데 항상 눈물 흘리며 땀 흘리며 사역하시는 선교사님들이 많이 계신데, 선교사님들의 발걸음을 통해서 하나님의 은혜가 인도 땅 구석구석에 어 전해지기를 기도 부탁드리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 땅의 다음세대를 위해서 기도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 땅에 하나님의 꿈과 비전을 품은 다음세대를 계속적으로 일어나기를 우리가 기도하며 이 사역을 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영상 편집 김영찬]

    부흥하고 있는 인도 교회는 다음세대를 세우기 위한 기도가 필요하다. 신국진 선교사 제공부흥하고 있는 인도 교회는 다음세대를 세우기 위한 기도가 필요하다. 신국진 선교사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