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주애'와 강아지 안아주며 미소…김정은, 당 대회 앞두고 '자애로움' 부각

  • 0
  • 0
  • 폰트사이즈

통일/북한

    '주애'와 강아지 안아주며 미소…김정은, 당 대회 앞두고 '자애로움' 부각

    • 0
    • 폰트사이즈

    파병 유족 아파트 이어 화성지구 4단계 1만호 완공
    김정은, 부인 리설주·딸 주애와 화성지구 준공식 참석
    애완동물상점·악기상점 입점한 주택단지 상가도 공개
    김주애, 두 행사에서 인민들 껴안으며 적극적 스킨십
    5년 전 제기한 민생 목표 완수로 9차 당 대회 임박
    당 대회에 참가할 대표자들과 방청자들 16일 평양도착

    평양 화성지구 4단계 1만세대 살림집 준공식이 16일 진행되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7일 보도했다. 연합뉴스평양 화성지구 4단계 1만세대 살림집 준공식이 16일 진행되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7일 보도했다. 연합뉴스
    북한은 17일 평양 화성지구 4단계 1만 세대 살림집 준공 행사 소식을 전하며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애완동물상점'에 들려 딸 '주애'와 강아지를 안아주며 미소 짓는 이례적인 모습을 보도했다.
     
    9차 당 대회를 앞두고 5년 전 8차 당 대회에서 제기한 평양 5만호 주택 건설 사업의 완수라는 민생 성과를 제시하는 한편, 애완동물에 대한 보살핌을 통해 '자애로운 어버이', '친근한 어버이'의 모습을 보다 강조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북한의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화성지구 4단계 1만 세대 살림집 준공식이 우리 국가의 경사스러운 명절인 2월 16일 성대히 진행"됐다며, 수도건설 5개년 계획을 초과 완수했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아버지 김정일의 생일인 16일 준공식에 참석해 '준공 테프'를 끊고 '주애'와 함께 새 살림집을 배정받은 근로자들을 직접 만나 격려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딸 주애와 함께 지난 15일 평양 화성지구에 해외군사작전 파병군 전사자 유족을 위해 건설한 '새별거리' 준공식에 참석한 뒤 새 살림집에 입주할 유족들을 만났다고 조선중앙TV가 16일 보도했다. 연합뉴스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딸 주애와 함께 지난 15일 평양 화성지구에 해외군사작전 파병군 전사자 유족을 위해 건설한 '새별거리' 준공식에 참석한 뒤 새 살림집에 입주할 유족들을 만났다고 조선중앙TV가 16일 보도했다. 연합뉴스
    신문은 특히 "준공식이 끝난 후 참가자들은 희한한 새 거리를 돌아"보았는데, "특색 있는 봉사 시설들에서 참가자들은 인민의 모든 염원을 현실로 펼쳐주는 어머니 당에 대한 다함없는 흠모와 신뢰심으로 가슴 끓이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노동신문은 '애완동물 상점'과 '악기상점' 등이 입점한 주택단지 상가 모습도 사진으로 전했다. 
     
    이 중에는 김 위원장이 '멍멍이, Dog'라는 애완동물상점 앞에서 진열된 강아지들을 부인 리설주 여사와 딸 '주애'와 함께 바라보는 사진, 이후 하얀 색 강아지를 직접 안고 보살피는 모습의 사진도 있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딸 주애와 참석한 가운데 러시아에 파병됐다가 전사한 참전군인 유족을 위해 평양 화성지구 명당자리에 조성된 '새별거리' 준공식이 전날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6일 보도했다. 연합뉴스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딸 주애와 참석한 가운데 러시아에 파병됐다가 전사한 참전군인 유족을 위해 평양 화성지구 명당자리에 조성된 '새별거리' 준공식이 전날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6일 보도했다. 연합뉴스
    최근 국정원이 '후계자 내정 단계에 들어간 것'으로 평가한 김주애는 지난 15일 열린 파병 유족 주거단지인 '새별거리' 준공식에서 유족들과 아이들을 직접 안아주는 모습을 보인데 이어 이번 화성지구 준공 행사에서도 주택 입주자들을 껴안고 축하를 하는 행보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지난 2021년 8차 당 대회에서 향후 5년간의 목표로 제기한 평양 5만호 건설사업의 완수와 파병 유족들을 위한 새별거리 준공 등 민생 분야의 성과가 도출되고 대대적으로 선전됨에 따라 9차 당 대회도 임박한 것으로 관측된다. 
     
    한편 노동신문은 이날 9차 당 대회에 참가할 대표자들과 방청자들이 16일 "혁명의 수도 평양에 도착"했다고 보도했다. 통상적으로 전국의 당 대표자들이 평양에 도착한 뒤 일주일 전후에 당 대회가 열린 전례로 미뤄볼 때 이번 주 후반이나 주말 이후 대회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