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노컷뉴스
LIVE
삭제 검색
CBS노컷뉴스 한아름 기자입니다.
광주 남구, 초등학교 3곳 '등하굣길 안심구역' 만든다
갓길서 폐지 싣던 80대 참변…차로 변경 차량에 치여 숨져
판결 나와도 5·18 왜곡 계속 왜?…"돈 되는 구조부터 끊어야"
같은 소모임 회원 가스라이팅해 수천만 원 가로챈 30대 구속 기로 같은 소모임에서 활동하던 회원들을 속여 수천만 원을 가로챈 30대 남성이 구속 기로에 놓였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30대 남성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9일 밝혔다.
광주 광산구, 장수천 하수 악취 줄인다…수문 설치로 냄새 차단 광산구 장수천 일대에서 반복되던 하수 냄새를 줄이기 위한 환경 개선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광주 광산구는 장수천 토구 주변 악취를 줄이기 위한 저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광주 서구, 마을공동체 '생활 플랫폼' 전환…98개 주민모임 지원 주민 주도의 공동체 활동을 자치·돌봄·문화·교육이 결합된 생활 기반으로 키우기 위한 광주 서구의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이 본격화된다. 광주 서구는 3억 6천만원 규모의 '2026년 주민주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광주 북구, 교통안전 강화에 88억 투입…사고 10% 감축 목표 교통사고 감소와 보행자 중심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광주 북구가 올해 대규모 교통안전 예산을 투입한다. 광주 북구청은 '2026년 교통안전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총 88억 원을 들여 교통안전망 강화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새벽시간 전 애인 집 몰래 침입해 흉기 휘두른 50대 남성 체포 새벽시간 전 애인 집에 몰래 침입한 후 흉기를 휘둘러 전 애인과 남자친구를 다치게 한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살인미수 혐의로 5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가족 없는 두 번째 설…여객기 참사 유가족들 "이번엔 끝까지 밝혀지길" "내가 죽어 다시 자식들을 만났을 때 부끄러운 모습이 아니길 바랍니다" 올해 일흔다섯이 된 유족 여흥구 씨는 이번 설에도 무안국제공항으로 향한다. 그는 이번 사고로 딸과 사위, 그리고 어린 손녀와 손자를 한꺼번에 떠나보냈다.
고향으로, 자녀 곁으로…귀성·역귀성 행렬 뒤섞여 역·터미널 '북적' 설 연휴를 하루 앞둔 광주송정역과 종합버스터미널은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자녀를 만나러 가는 역귀성 행렬이 뒤섞이며 북적였다. 13일 오전에 찾은 광주송정역에는열차가 도착하자 마중 나온 가족들의 시선이 일제히 문으로 쏠렸다.
경찰, 무전취식 30대 여성 체포…체포 후 유치장서 난동까지 식당에서 음식값을 지불하지 않고 달아나려던 3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사기 및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30대 여성 A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설 연휴 앞두고 광주소방, 화재 예방 '총력' 설 연휴를 앞두고 광주지역 소방당국이 전통시장과 종합병원, 아파트 등 다중 이용시설을 중심으로 화재 예방과 대응 태세 점검 활동에 나섰다.
"이주노동자 생명 자의적으로 재단하나"…이주노동자 단체, 근로복지공단 규탄 이주노동자 산재 환자에 대한 '보험급여 일시지급' 제도와 관련해 근로복지공단이 의료진의 진단을 제대로 반영하지 않은 채 치료 기간을 임의로 줄여 보험금을 지급하고 있다며 광주·전남 지역 노동단체들이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전남 강진서 화물차와 경차 '쾅'…경차 운전자 숨져 전남 강진의 한 도로에서 화물차량과 경차가 정면으로 부딪혀 경차 운전자가 숨졌다. 전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12일 오전 9시 50분쯤 전남 강진군 옴천면의 한 편도 1차로 도로에서 마주 오던 10톤 규모의 사료운반 화물차와 경차가 정면으로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여객기 참사' 1년 만에 다시 빛 본 사고기 잔해…재조사서 유류품도 발견 1년 넘게 무안공항 노면에 보관돼 있던 12·29 여객기 참사 사고기 잔해물에 대한 재조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오전 시간 첫 조사에서는 희생자들의 유류품 10여 점이 발견됐다.
광주 도시철도 2호선 현장 불시점검 했더니…산안법 위반사항 적발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사 현장 불시 점검에서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사항이 적발돼 노동당국이 즉각적인 시정을 지시했다.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은 광주 북구 양산동 '광주 도시철도 2호선 2단계 11공구 건설공사' 현장을 대상으로 합동 불시 점검을 실시한 결과 일부 위반 사항을 확인했다고 11일 밝혔다.
"다른 남자 왜 만나" 여자친구 때려 숨지게 한 태국 국적 남성 긴급체포 함께 지내던 여자친구가 다른 남성을 만났다는 이유로 때려 숨지게 한 태국 국적 남성이 긴급체포됐다. 전남 나주경찰서는 상해치사 혐의로 태국 국적 3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1월 광주·전남 고용지표 엇갈려…광주는 고용 확대, 전남은 위축 1월 광주의 취업자 수가 지난해 같은 달 대비 증가한 반면 전남은 감소해 광주전남 고용 지표가 엇갈렸다. 11일 국가데이터처 호남지방데이터청에 따르면 지난 1월 광주의 취업자 수는 76만 3천 명으로 1년 전보다 4천 명 증가했다. 실업자 수 역시 3만 7천 명으로 1년 전에 비해 5천 명 늘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