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유상임 장관 "계엄 동의 어려웠다…충격 최소화 위해 노력"
AI 안전연구소장이 딱 말한다…챗GPT 쓸 때 '이건' 주의[AI리더즈]
인스타도 '동영상 AI 전쟁' 참전 예고…무비젠 티저 공개
국방장관 대행, 美인태사령관 접견…"대외 정책 변함 없다" 김선호 국방부장관 직무대행(차관)은 20일 한미연합군사령관 이취임식 참석을 위해 방한한 사무엘 파파로 미국 인도태평양사령관과 만나 "정부의 대외정책에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김 대행은 이날 주한미군기지 평택 캠프 험프리스에서 파파로 사령관을 접견한 자리에서 "굳건한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한미일 안보협력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이처럼 말했다고 국방부는 전했다.
러시아, 키이우에 7월 이후 최대 공습…1명 사망 러시아군이 20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 미사일 공습을 벌이면서 최소 1명이 숨지고 13명이 다쳤다고 AP 통신이 우크라이나 외무부 등을 인용해 보도했다. 전시에도 공격 대상에서 제외해야 하는 외국 대사관들도 일부 손상됐다. 외신 등에 따르면 이날 새벽 키이우에서는 최소 3차례의 큰 폭발음이 들렸다. 우크라이나 공군은 러시아군의 단거리 탄도미사일 이스칸데르 5기를 요격했다고 밝혔다.
국가유산청 "김건희 여사 종묘 차담회 '사적 사용' 맞다" 국가유산청이 김건희 여사의 종묘 차담회가 국가유산 사적 사용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이재필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장은 20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긴급 현안질의에서 '김 여사의 종묘 차담회가 국가행사라고 생각하느냐'는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 질의에 "개인적인 이용의 소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사적 사용이 맞다"고 답했다.
12.3 내란사태 당시 7개 국립병원에도 '출입문 폐쇄' 지시 12·3 내란사태 당시 정부 청사와 더불어 국립병원 7곳에도 출입문 폐쇄 지시가 내려졌던 것으로 파악됐다. 20일 더불어민주당 양부남 의원이 보건복지부에서 받은 답변 자료에 따르면 복지부는 12월 4일 11시 4분 정부 당직 총사령실이 당직관리시스템에 올린 '각 청사 모든 출입문 폐쇄 및 출입자 통제' 지시사항을 소속기관들에 유선으로 전파했다.
[속보]'햄버거집 계엄회동' 문상호 정보사령관 구속 12·3 내란사태 당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에 정보사령부 요원들을 투입한 혐의를 받는 문상호 정보사령관이 구속됐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비상계엄 수사TF(태스크포스·팀장 이대환 수사3부장검사)는 20일 중앙지역 군사법원이 내란 중요임무 종사 및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로 청구된 문 사령관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밝혔다.
[속보]'임금·퇴직금 미지급' 큐텐 구영배 구속영장 기각 '임금·퇴직금 미지급' 큐텐 구영배 구속영장 기각
동서식품 '맥심 플랜트' 6년 만에 112만 명 방문 동서식품의 커피 복합 문화공간 '맥심 플랜트'가 6년 만에 누적 방문객 수 112만명을 기록했다. 맥심 플랜트는 동서식품이 2018년 서울 한남동에 문을 연 커피 복합 문화 공간이다. 도심 속 커피공장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대형 로스터 등 전문적인 커피 제조 설비를 갖췄다.
카카오톡에서 '맞춤법 교정'도 '번역'도 가능해진다 카카오톡에 맞춤법 교정·번역 기능이 추가된다. 19일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지난 18일 이러한 내용의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타벅스, 칵테일 판매 매장 2곳 추가…전국 11곳 스타벅스 코리아가 칵테일을 판매하는 매장을 2곳 추가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밀락더마켓점과 광교SK뷰레이크41F점에서 각각 칵테일을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칵테일 음료를 판매하는 스타벅스 매장은 전국 11곳으로 늘었다.
[부고]이정우(KT 홍보실장 상무)씨 장인상 △한고사씨 별세, 한익희(페퍼저축은행 수석)·한혜원씨 부친상, 이정우(KT 홍보실장 상무)씨 장인상 = 17일,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11호실, 발인 20일 오전. ☏02-2258-5919
삼성바이오로직스, 美 제약사와 CMO 계약…1112억원 규모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미국 소재 제약사와 1112억원 규모의 의약품 위탁생산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계약 기간은 2030년 10월 2일까지다. 상대 기업은 경영상 비밀 유지를 위해 계약 만료일에 공개된다. 이번 계약 규모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의 3.01%에 해당한다고 회사는 전했다.
LGU+, AI 통화비서 '익시오' 아이폰12·13도 가능 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AI) 통화 비서 서비스 '익시오'(ixi-O)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를 아이폰12 이상으로 확대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존에는 아이폰14 이상 단말기에서만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아이폰 12와 아이폰 13에서도 익시오를 쓸 수 있게 됐다.
KT, 문자 아래에 '스팸 위험도' 경고 메시지 표시 KT가 고객이 수신하는 문자의 스팸 위험도를 판단해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는 '스팸 의심문자 알림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KT 이용자는 별도로 서비스에 가입할 필요 없이 오늘부터 무료로 삼성전자 단말에 자동 적용된다. 현재는 SMS(단문메시지서비스)에 대한 스팸 의심 여부를 표시하고, 내년부터는 MMS(멀티미디어메시지)에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아이콘 정수기 6개월 동안 반값…코웨이 '연말 감사제' 코웨이는 연말을 맞아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전기레인지, 안마의자 등 전 제품군을 대상으로 '연말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연말 감사제는 한 해 동안 인기를 끈 베스트셀러 5종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오는 12월 말까지 신규 렌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혜택과 제휴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유업, 멸균우유 세척수 혼입 사과…"검수 절차 부족 반성" 매일유업이 16일 매일우유 오리지널 멸균 200㎖ 일부 제품에 세척수가 혼입된 일에 대해 "어린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건강을 위해 믿고 먹는 매일우유 제품에서 결코 있어서는 안 될 품질 사고가 발생했다"면서 "놀라신 고객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매일유업은 이날 웹사이트에 김선희 대표이사 부회장 명의로 올린 사과문에서 "생산 작업 중 밸브 작동 오류로 세척액이 약 1초간 혼입된 것을 확인했다"면서 "이때 생산된 제품은 약 50개로, 특정 고객사 한 곳에 납품된 것을 파악했다"고 설명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