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국제건강산업 박람회
인구고령화시대를 앞두고 ''''활기찬 노후'''', ''''건강한 노후''''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여기에 정부가 ''''헬스케어''''를 창조경제의 핵심산업으로 지목하며 관련 업계의 기대감도 고조된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국내 최대 건강 비즈니스의 장 ''''2013 국제건강산업박람회(HEALTH EXPO 2013)''''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대한의료기기판매협회 등의 후원으로 오는 7월 4일(목)부터 7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B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7회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100여 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전시관은 ▲바이오∙헬스푸드 ▲메디칼∙헬스케어 ▲화장품∙뷰티케어 등 주제로 구성되며 우리 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수출 판로 개척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헬스케어 산업 중소기업의 판로 확보 도모 ''''구매상담회''''박람회 주최 측은 헬스케어 관련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돕고자 구매상담회에 참가할 중∙대형 유통업체 MD, 백화점∙마트∙전문점 구매담당자, 쇼핑몰∙홈쇼핑, Variety Shop 관리자 등 바이어를 모집하고 있다. 상담회는 7월 4일부터 5일까지 전시장에서 1:1 매칭 상담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유통 바이어는 박람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예비창업자와 업계 관계자 위한 7월 4일 컨퍼런스룸(북) 208호에서 열리는 ''''코스메슈티컬 간담회''''는 대한화장품의학회와 장업신문이 주최하는 행사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코스메슈티컬 정책 설명 등 예비창업자와 유통업계 관계자를 위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건강한 노화'''', ''''건강한 삶'''' 위한 정보 공유의 장폭넓은 관람객을 타깃으로 한 무료 건강검진(㈜자원메디칼 등), 건강 100세시대 맞춤 건강강좌, 푸짐한 경품 행사 및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들도 열린다. 아로마테라피, 요가 등을 경연하는 ''''건강기능올림픽''''은 일반관람객은 물론이고 관련업계 종사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실시간 현장등록 ''''스마트마이스솔루션'''' 시범사업 대상 전시회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 스마트마이스솔루션(Smart MICE Solution) 1차 시범사업 대상 전시회로 선정된 2013 국제건강산업박람회는 실시간 현장등록시스템을 운영한다. 참가기업 중 50개 기업을 선정하여 부스태깅시스템(RFID.NFC.QR)을 무상으로 설치, 지원하고 실시간으로 관람객 정보 확인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박람회 주최 측은 ''''건강분야의 가장 영향력 있는 박람회 중 하나로 자리잡은 국제건강산업박람회에 올해는 1만 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관련 업체들의 교류의 장이자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과 신기술 개발을 위한 원천연구부터 실용화까지 도모할 수 있는 통합적인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국제건강산업박람회는 블로그 및 카페, SNS를 통해 홍보 활동을 지원할 공식 서포터즈 20명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공식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되면 전시 기간 전일 무료 참관 및 소정의 기념품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2013 국제건강산업박람회는 공식 홈페이지(www.healthexpo.co.kr)에서 온라인 사전 등록을 하면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그 밖에 문의 사항은 전화(박람회 사무국: 02-761-2512)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