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광주

    광주 김대중컨벤션 제2센터 개관

    ㄱㅎ

     

    광주시가 김대중컨벤션센터 ''제2센터''를 개관하고 국제적인 MICE산업 도시로 거듭날 준비를 마쳤다.

    그동안 대규모 국제행사 유치를 위해 힘써왔던 광주시와 김대중센터는 제2센터 시설을 완공하고 행사유치의 걸림돌이었던 ''시설부족''을 보완하면서 타지역 전시장과 본격적인 경쟁을 할 수 있게 됐다.

    김대중센터는 2012년 8월 21일 기존 시설 서쪽 부지에 연면적 18,504㎡(지하1층/지상3층) 규모의 `제2센터` 건립공사에 착공했고 560억원의 건립예산이 투입됐다.

    김대중센터는 제2센터 핵심시설인 다목적홀의 준공으로 대규모 학회 및 국제행사와 다양한 형태의 공연까지 치를 수 있는 공간을 보유하게 됐다.

    제2센터 개관을 맞아 명실상부한 호남권 MICE산업의 대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시컨벤션산업의 대형화, 국제화를 선도하면서 광주에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시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대중센터는 오는 11일, 제2센터를 개관식을 오는 6월 11일에 개최한다. 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한 시민을 초청한 가운데 제2센터 개관식을 가질 예정이다.

    역사적인 제2센터의 개관식은 광주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김대중센터 다목적홀에서 진행되며 기념음악회에는 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선우재덕의 사회와 가수 박완규, 소찬휘 등이 출연하여 다목적홀에서 첫 공연을 꾸민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