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태양계가 속해있는 우리은하의 전체 모습을 볼 수 있는 지도가 제작되고 있어 학계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미국항공우주국(NASA. 이하 나사)은 지난 6일 우리은하의 일부 모습을 공개하며 ''''우리은하에 속해있는 모든 별들을 관측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지구가 속해있는 태양계는 오리온 팔에 속하며 우리은하 중심에서 가장자리 방향으로 약 2/3 지점에 있다. 오리온 팔은 우리은하 중심에서 뻗어져 나오는 나선팔 중 하나다.
태양계는 우리은하의 외곽에 치우쳐있으며 밤하늘에 보이는 은하수는 우리은하의 중심부 방향에 있는 별들이다.
태양계는 우리은하 안에 있어 우리은하에 속해있는 모든 별들을 한 번에 관측할 수 없다. 우리은하의 별을 모두 찍기 위해서는 360도 방향을 관측해야 한다.
이 사진은 스피처 우주 망원경(Spitzer Space Telescope)이 찍은 적외선 사진으로 그림프스(Glimpse360) 프로젝트 중 일부다.
그림프스360 프로젝트는 우리은하의 전체 지도를 만드는 프로젝트로 360도 방향으로 우리은하 전체를 관측하고 있다. 올해 말 우리은하의 전체 지도를 볼 수 있게 된다.
나사는 ''''우리은하에는 밝은 점들이 드문드문 보이는데 젊은 별이 있는 영역이다. 그림프스360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은하 외곽부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의 별 탄생을 연구할 것이다''''고 밝혔다.[BestNocut_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