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10대가 가장 궁금해 하는 성교육 내용 1위는?

교육

    10대가 가장 궁금해 하는 성교육 내용 1위는?

    아하!센터, 청소년 성교육 또래지도자 캠프 ‘연.인.캠프’ 참가자 모집

     

    아하!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아하!센터)가 10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교육 또래 지도자 캠프를 진행한다.

    2010년 아하!센터에서 10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원하는 성교육 내용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1위는 ‘연애’였다.(전체 응답자의 40.7% 응답)

    하지만 학교 교육 과정에서 연애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지 않는다.

    요즘 청소년이 성 지식을 주로 얻는 통로는 인터넷 음란물과 친구이고, 성에 대한 고민이 있을 때 친구와 가장 많이 의논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또한 음란물로 인해 성차별적이고 폭력적인 성 표현이 또래 안에서 혹은 연애 과정에서 벌어지기도 한다.

    {RELNEWS:right}아하!센터 측은 이번 캠프가 “10대가 가장 원하는 성교육 내용인 ‘연애’를 공론화하여 평등하고 주체적인 관계를 맺고 이야기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했다.

    또 캠프를 통해 “참가자들이 정확한 성지식을 익히게 될 것”이며, “성적 자기결정능력 및 의사소통능력이 향상될 것”이라고 했다.

    캠프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경기도 용인 둥지골 청소년 수련원에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중2부터 고1까지, 35명만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며, 회비는 15만 원이다.

    참가자에게는 봉사활동 또는 체험활동 확인서(10시간)가 발급되고, 아하! 청소년 성교육 또래 지도자 동아리 활동 참여 기회 부여의 혜택이 주어진다.

    문의 : 02-2677-9220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