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러시아·아시아 전문 비즈니스 에이전시인 (주)유라스텍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유라시아에서 신뢰받는 최고의 기술사업화 컨설팅 그룹'으로의 도약이라는 비전 아래 기술거래와 수출컨설팅 등을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지원을 하면서다.
(주)유라스텍은 현재 제약, 식품, 전자, 자동차부품, 의료기기 등 폭넓은 제품 스펙트럼을 제공 중이다. 또 자체 개발한 ITMS(Intellectual Technology Matching System) 프로그램은 자체 수집한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기술DB 및 기업DB를 중소기업에게 제공, 기술 및 수출을 뒷받침하고 있다.
광대한 영토를 가진 러시아는 석탄, 석유, 천연가스 등 풍부한 자원과 다양한 개발 잠재력을 가진 곳이다. 향후 시베리아 횡단 철도로 연결될 철의 실크로드, 에너지 자원개발과 연계된 에너지 실크로드, 연해주 농업사업과 관련된 녹색 실크로드 등 신(新) 실크로드 핵심 사업 분야에서 뜨거운 각축전이 예상되고 있으며 생필품 등을 비롯한 일반 소비재 시장에서도 한국기업이 진출할 분야가 무궁무진하다는 평가다.
(주)유라스텍 이선영 대표는 다년 간의 러시아 현지 생활로 독특한 러시아 문화 및 비즈니스 관습 등 언어와 문화에도 정통하며, 이런 이점을 살려 러시아 지역 중심의 기술거래 기관 유라스텍을 설립했다.
주요 사업 분야는 기술거래 및 수출컨설팅이지만, 최근에는 유럽과 러시아에 한국의 산업과 의료시설을 소개하는 산업관광, 의료관광과 더불어 한국과 유라시아 지역의 비즈니스 연계를 위한 설명회나 학술회의, 세미나 등의 행사를 잇따라 주관하고 있다.
국내 중소기업, 러시아 정부 산하의 연구소나 대학, 러시아 중견기업 등이 주 고객으로, 다양한 제품의 수출지원, 시장조사, 기술교류 등의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사업문의는 수출전략팀 (02)454-9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