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내달 높은 관심과 인기가 검증된 위례신도시에서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와'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 2개 단지 1,659세대를 동시에 분양한다.
내달 2일 복정역 인근 견본주택(송파구 장지동 561-7번지)에서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위례신도시는 강남과 가장 맞닿아 모든 생활 프리미엄을 같이 누릴 수 있는 강남권 대체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송파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탄천로 등의 광역 도로망이 가깝고, 지하철 8호선 복정역과 5호선 마천역, 우남역(신설) 등을 모두 이용 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췄다.
특히, 서울 경전철 사업이 재추진되며 위례신도시 노선이 추가됨에 따라 강남권과 대중교통 접근성이 더욱 향상되어 분양열기가 고조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정법조타운(예정), KTX 수서역세권개발(예정) 등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위례신도시에는 중심상업지구인 '트랜짓몰'이 조성돼 기본적인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인근 롯데월드, 롯데마트, 이마트, 가락시장, 가든파이브, 삼성 서울병원, 현대아산병원, 문정법조단지(예정) 등 기존에 있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도 가깝다. 위례신도시 내에 19개의 초·중·고교가 신설될 예정으로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대우건설은 10월 위례신도시 A2-9블록에서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 687가구(전용 94, 101㎡, A3-9블록에서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 972가구를 동시분양할 예정이다.
하반기 위례신도시 내 분양단지 중 유일한 민영 아파트이며, 두 단지 모두 중심상업지구인 '트랜짓몰'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위례내부선(추진예정), 위례신사선(추진예정) 등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위치해 있다.
특히 판교, 분당 등 타 신도시 대비 서울접근성이 뛰어난 강남생활권 신도시임에도 불구하고, 평당 1,700만원 수준의 분양가로 가격경쟁력까지 확보하였다.
'위례 센트럴,그린파크 푸르지오'는 공간활용도가 뛰어나고 소음차단 효과가 큰 무량판 구조로 지어진다.
무량판 구조는 건축물 뼈대를 구성하는 방식 중 하나로 기둥을 통해 하중을 전달해, 층간소음이 훨씬 덜하고, 가변성이 뛰어나 자유롭게 공간을 구성하고 활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슬라브 두께를 무량판 구조 표준바닥구조 기준(180mm)보다 30mm를 늘린 210mm를 적용하고, 층간소음완충재 두께도 표준바닥구조(20mm)보다 10mm 늘린 30mm를 적용해 층간소음완화에 노력했다.
두 단지 모두 판상형 설계를 기본으로, 4베이 거실-주방 맞통풍 구조 또는 3면 개방구조(타워형 일부)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였다. 침실 1개소에는 ‘생애주기별 붙박이장’ 선택 옵션을 적용해 기본형, 학령기 자녀, 부부 중심 등 입주자의 연령, 가족 구성원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주방의 경우 마루, 타일 중 바닥재 선택이 가능하며, 주택형에 따라 공간 구성을 다양하게 하여 패밀리 키친형, 패밀리 스토리지형 등 입주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각 세대별로 주방대형수납공간과 원스탑 세탁공간 등이 제공되어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는 지하 4층~지상 25층, 8개동 규모, 전용 94, 101㎡로 이뤄진다. 상반기 위례신도시에서 분양된 단지들이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마감되면서 위례신도시 민영아파트 중 유일하게 36평형이 포함된 '위례 센트럴 푸르지오'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단지 바로 옆으로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으로 어린 자녀가 있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위례 그린파크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23층, 16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101, 113㎡로 구성된다. 성남GC와 위례신도시를 둘러싸고 조성되는 근린공원과 맞닿아 있어 위례신도시 내 가장 높은 체감 녹지율을 내세우며, 풍성한 녹지와 다양한 테마공간으로 주거 쾌적성을 한층 높인다.
특히 최상층에 마련된 테라스하우스 9세대는 조망권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남한산성과도 가까워 위례신도시 내 가장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남향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동간거리를 최대로 넓혀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하였다.
단지 곳곳에는 풍성한 녹음 공간인 '힐링포리스트'가 마련되고, 어린이를 위한 ‘새싹 정류장’과 어르신을 위한 ‘로맨스 가든’이 꾸며진다. 도보권으로 초·중·고교가 신설될 예정이라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입주는 2015년 12월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이번 위례신도시 분양을 통해, 지난해 분양한 송파 푸르지오(위례신도시 A1-7블록, 549세대)를 포함, 총 2,208세대로 위례신도시 최대의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을 조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