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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통위, 미디어렙 재고시 "현행유지키로"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경재)는 공영렙인 방송광고진흥공사와 민영렙인 미디어크리에이티브로 나눠진 결합판매 매체를 현행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방통위가 2일 상임위 전체회의를 열어서 미디어렙 재고시 관련 내용을 보고한 것에 따르면 일부 비율을 조정했지만 결합매체는 현행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방통위는 지난해 미디어렙 고시를 제정하면서 KBS와 MBC의 광고판매를 위탁하게 된 공영렙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에 △EBS, △지역MBC(18개사), △경인방송, △평화방송, △극동방송, △CBS, △영어방송, △YTN라디오, △불교방송, △원음방송, △경기방송 △경인라디오 등의 결합판매를 지원하도록 지정했다. 또 SBS의 광고판매를 위탁하는 민영렙 미디어크리에이트에 △지역민방(9개사)과 △OBS의 결합판매 지원을 지정했다.

    따라서 이 결합구조는 그대로 유지되게 됐다.{RELNEWS:right}

    방통위는 여론수렴을 거쳐서 10월 또는 11월 초 이 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최근 미디어렙 재고시를 앞두고 방통위가 라디오 매체 중 민영성이 강한 경기방송과 경인라디오 등 2~3곳의 결합판매를 코바코에서 미디어크리에이트로 변경할 것으로 알려졌으나 변동없이 기존 체제를 유지하기로 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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