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0대 브랜드에서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7일(현지시간) 포브스에 따르면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천43억 달러로 지난해보다 20% 늘어났다.
2위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차지했다. MS의 브랜드 가치는 567억 달러다.
코카콜라(549억 달러)와 IBM(507억 달러), 구글(473억 달러), 맥도널드(394억 달러), 제너럴일렉트릭(GE·342억 달러), 인텔(309억 달러)이 차례로 3∼8위에 포진했다.
애플의 경쟁 업체인 삼성전자의 순위는 9위로 지난해보다 3계단 올랐다.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53% 증가한 295억 달러로 평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