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대세' 엑소,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대상 영광

가요

    '대세' 엑소,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대상 영광

    음원 부문은 태양 '눈코입'

    그룹 엑소(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엑소(EXO)가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음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5일 중국 베이징 완스다중신에서는 제29회 골든디스크 시상식 음반 부문 시상이 열렸다. 진행은 방송인 전현무, 소녀시대 티파니, 슈퍼주니어 이특이 맡았다.

    이날 엑소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음반부문 대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다. 엑소의 앨범 '중독'은 약 60만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지난해 최고 앨범 판매량을 기록했다.

    앞서 엑소는 '2014 MAMA', SBS '가요대전' 등에서도 대상에 해당하는 앨범상을 받아 최고 인기 그룹임을 입증한 바 있다.

    이밖에 음반 부문 본상은 총 11팀이 받았다. 방탄소년단, 에이핑크, 빅스, B1A4, 태민, 씨엔블루, 인피니트,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태티서가 수상의 주인공이다. 전반적으로 남녀 아이돌 그룹이 강세를 보였다.

    또 신인상은 레드벨벳, 넥스트 제너레이션상은 베스티, 베스트 트로트상은 홍진영이 수상했다. 특히 씨엔블루는 본상·쎄씨 아시아 아이콘상·차이나 굿 윌 스타상·아이치이 인기상까지 총 4관왕에 올라 이번 골든디스크 시상식의 최다 수상자가 됐다.

    한편 14일 열린 음원 부문 시상식에서는 태양의 '눈코입'이 대상을 차지했다.

    아래는 수상내역이다.

    <음반 부문="">

    ▲본상=방탄소년단·에이핑크·빅스·B1A4·태민·씨엔블루·인피니트·슈퍼주니어·엑소·소녀시대·태티서 ▲넥스트 제너레이션상=베스티 ▲신인상=레드벨벳

    ▲아이치이 인기상=씨엔블루 ▲차이나 굿 윌 스타상=씨엔블루

    ▲여자그룹 베스트 퍼포먼스상=에이핑크 ▲베스트 트로트상=홍진영

    ▲음반 인기상=태민·투하트 ▲쎄씨 아시아 아이콘상=씨엔블루

    ▲대상=엑소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