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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메르스 후폭풍 본격화…매출 '뚝'

생활경제

    유통업계 메르스 후폭풍 본격화…매출 '뚝'

    자료사진 (황진환기자)

     

    유통가에 본격적으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후폭풍이 몰아치고 있다. 1분기 매출에서 가까스로 선전한 유통업계가 메르스로 다시 한번 위기를 맞게 됐다.

    8일 대형마트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 매출은 1~6일 전년 동기에 비해 무려 12% 감소했다. 특히 메르스 주요 발생지역인 동탄점은 28%, 평택점은 25%로 직격탄을 맞았다. 롯데마트도 지난 1~6일 매출이 12.4% 감소했다.

    주말이 대목인 백화점 업계도 울상이다. 지난 6일 롯데백화점 매출은 작년 6월 첫째주 토요일에 비해 0.7% 하락했다. 지난 1~6일 매출은 전년동기에 비해 5% 감소했다.

    현대백화점도 6일 매출이 전년 동기에 비해 0.9% 떨어졌고 1~6일 매출 역시 전년 동기에 비해 5.3% 하락했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6일 매출은 전년에 비해 1% 오르기는 했지만 1~6일 매출은 전년 동기에 비해 8.7% 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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