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대차, '창업 희망 기프트카' 여섯번째 주인공은 어디에?



기업/산업

    현대차, '창업 희망 기프트카' 여섯번째 주인공은 어디에?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6'…서민 창업자들에 차량 지원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6'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그룹이 자립을 꿈꾸는 어려운 이웃에게 창업용 차량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6'를 시작한다.

    현대차그룹은 24일 서울 유스호스텔에서 지난해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에 사용된 차량 10대를 사회복지기관에 기증하는 전달식을 갖고 이날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6'의 주인공이 될 서민창업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6의 주인공으로 선정되면 참가자는 현대차 포터, 스타렉스와 기아차 봉고, 레이 등 창업계획에 가장 적합한 차량과 함께 차량 등록에 필요한 세금과 보험료를 지원받는다.

    ◇ '시즌6' 주인공들에 차량 외 창업자금, 교육 등 각종 지원

    또 현대차그룹은 지원 대상자에게 500만원 상당의 창업자금 및 마케팅지원과 함께 창업교육, 맞춤컨설팅, 현대차미소금융재단과 연계한 창업자금 저리 대출 등 성공창업을 위한 종합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기프트카 캠페인'은 차사순 할머니, 승가원 천사 등 다양한 이들에게 자동차를 선물해 화제를 모은 2010년 1차 캠페인, 저소득층 이웃의 성공적 자립을 돕는 창업용 차량 지원 등 올해로 6년간 총 216대의 차량을 사회 곳곳에 전달했다.

    그동안 기프트카 캠페인을 통해 창업용 차량을 지원받은 150명의 주인공들은 누적 월평균 소득이 지원 전 대비 2~3배 이상 증가했고, 3~400만원 이상의 월소득을 올리고 있는 사람들도 배출하는 등 서민 자립지원의 실질적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5'에는 창업용 차량 지원과는 별도로 '기프트카 셰어링 캠페인'을 운영, 누구나 기프트카를 신청해 봉사활동, 멘토링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고 3개월간 1,700여명이 신청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6'는 내년 1월까지 접수를 받게 되며, 현대차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7개월간 매월 5~7명을 선발해 총 40명의 서민창업 희망자에게 기프트카를 지원할 계획이다.

    ◇ 이메일, 우편으로 내년 1월까지 신청자 접수…매월 5~7명, 총 40명 선발

    신청은 이메일과 우편으로 받으며,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6' 전용 사이트(www.gift-car.kr)에서 지원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함께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을 수 있다. (문의전화 : 02-3453-6724)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