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관광객 자료사진 (황진환 기자)
GS홈쇼핑이 중국 여행사와 손잡고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사업을 개시하는 등 오프라인 특수를 온라인으로 넓히려는 시도가 눈에 띈다.
GS홈쇼핑은 19일 중국 온라인 여행 선두기업인 씨트립과 중국 관광객 대상 쇼핑 서비스 제공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오는 9월부터 요우커 대상의 신규 모바일 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씨트립이 보유하고 있는 방대한 고객 데이터베이스와 GS홈쇼핑의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요우커 별 맞춤 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모바일 앱은 다음 달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