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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산업

    아마존 재팬, 이베이 통한 해외직판 나서

    무역협회 Kmall24, 우수 중소기업제품 온라인 판매

     

    온라인 해외직판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무역협회에서 운영중인 'Kmall24'가 아마존 재팬과 이베이에도 입점해 해외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아마존 재팬에는 패션 액세서리, 모바일 액세서리, 유아용품 기타 생활용품 등의 201개 제품이 등록돼 판매중이다.

    이번 아마존 재팬 입점은 메이드인 코리아 제품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침체된 일본 수출에 온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00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아마존 재팬은 2015년 현재 라쿠텐에 이어 일본 온라인 시장 점유율 2위의 온라인마켓이다.

    일본의 2~30대 젊은층을 기반으로 성장한 아마존 재팬은 아마존 일본 현지 물류창고를 활용한 물류 대행 서비스(FBA, Fulfillment By Amazon)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 Kmall24도 이를 활용해 제품의 판매를 촉진할 예정이다.

    아마존 FBA 서비스란 아마존이 판매자들에게 일정 수수료를 받고 물류 창고를 제공해 재고를 보관해주고, 고객 주문시 아마존의 Fulfillment Center(물류창고)에서 바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또 이베이에도 지난 1일부터 Kmall24 제품을 등록해 전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

    이베이는 2013년도 기준 200여개국, 3억 5천만명에 이르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이다.

    Kmall24는 한류 제품부터 이·미용, 식료품 등 717개의 한국 제품을 판매중이며, 운영 직후 폴란드, 체코, 말레이시아, 니카라과 등 전 세계 20개국에서 주문이 들어와 기존 중소업체가 진출이 어려웠던 국가들에게도 한국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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