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갤S7 내달 4일 예판…고동진 "가격경쟁력 있다" G5는 얼마?

  • 0
  • 0
  • 폰트사이즈

기업/산업

    갤S7 내달 4일 예판…고동진 "가격경쟁력 있다" G5는 얼마?

    • 0
    • 폰트사이즈

    美, 갤S7을 사면 기어S2 공짜…LG G5 가격, 갤S7 아이폰5se 출고가 막판 변수될 듯

     

    삼성전자의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S7과 갤럭시S7 엣지가 다음 달 4일부터 예약 판매에 들어간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이동통신3사는 다음달 4일 갤럭시S7 시리즈에 대한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출시일은 3월 11일로 확정됐지만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고 있다.

    앞서, 고동진 삼상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MWC가 열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갤럭시 S7시리즈 가격에 대해 묻는 취재진에게 "경쟁력있다"며 짧게 언급한 바 있다.

    미국에서는 최대 이동통신업체 버라이즌이 삼성전자 갤럭시S7·S7엣지를 예약 구입한 가입자를 대상으로 스마트워치 기어S2 및 가상현실(VR)헤드셋 기어VR을 증정품 을 제공한다.

    정보기술(IT)전문매체 GSM아레나는 26일(현지시간) 버라이즌이 갤럭시S7·S7엣지의 예약 주문 가입자 가운데 다음달 18일까지 결제를 마친 고객에게 기어S2 및 기어VR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스마트워치 기어S2는 국내 출고가가 33만 3300원으로 12만 9800원인 기어VR보다 2배 이상 비싸다.

    삼성전자는 자체적으로 갤럭시S7·S7엣지 예약 주문 고객에게 기어VR을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긴 하지만, 버라이즌은 기어VR보다 훨씬 비싼 최신 스마트워치를 사은품으로 내걸고, 갤럭시S7 마케팅에 나선 것이다.

    LG전자의 프리미엄폰 G5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세계 최초로 모듈 방식을 적용해 MWC 현장에서 뜨거운 호평을 받은 G5는 초반 이슈몰이에 성공, 시장 반응도 고무적이다. 이에 따라 G5 출고가가 얼마에 책정되냐에도 모든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내 업계에서는 G5의 가격이 전작인 G4의 가격(82만 5000원)과 비슷한 수준인 80만원대 수준이 될 것이라는 설이 유력하다. 또 일부 해외 IT전문매체에서는 70만원 대 중반으로 책정됐다는 보도도 나오는 등 G5에 대한 예측이 난무하고 있는 상황.

    G5출시 날짜도 아직 미정이다. 업계에서는 G5 출시일이 갤럭시S7시리즈와 애플의 아이폰5se가 나온 뒤인 내달 말이나 4월초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조준호 LG전자 사장은 기자간담회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S7과 경쟁하기 위해 G5의 판매가격을 비슷한 수준에 맞추거나 약간 낮출 경우 LG전자의 수익성이 더욱 악화될 수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갤럭시 S7과 아이폰 5se의 가격이 'G5와 친구들' 몸값에도 막판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LG전자 관계자는 "G5는 3월 말에서 4월 초쯤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지만 가격은 미정"이라고 일축했다.

    한편, 이런 가운데 G5가 영국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27일 외신 GSM아레나에 따르면 G5가 영국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영국 온라인 소매업체 '핸드셋'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539파운드, 한화로 약 93만원이다. 통신사 유심칩과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언락폰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