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필리핀 최대 추수 감사제, 파히야스 페스티벌

여행/레저

    필리핀 최대 추수 감사제, 파히야스 페스티벌

    필리핀 파이야스 페스티벌 이미지 (사진=필리핀관광청 제공)

     

    필리핀관광청은 필리핀 최대의 추수 감사제 중 하나인 파히야스 페스티벌이 5월 15일 루존섬의 룩반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파히야스 페스티벌'은 농부들의 수호성인인 '산 이시드로'를 기리고 한 해의 풍성한 수확에 대해 감사하는 의미로 시작된 축제이지만, 오늘날에는 현지 주민들이 샹들리에 모양의 쌀로 만든 와플인 키핑(Kiping), 야자, 과일, 꽃 등을 이용해 집을 화려하게 꾸미는 축제로 발전했다.

    아침 6시에 축제를 알리는 종소리와 함께 시작되는 파히야스 페스티벌에서는 카라바오스(필리핀 물소)가 이끌며 밴드와 댄서들이 행진하는 그랜드 퍼레이드, 연날리기, 행진 악단, 거리 공연 등이 펼쳐진다.

    특히, 그랜드 퍼레이드가 끝난 오후에는 가장 아름답게 꾸민 집을 선정하는 베스트 파히야스 하우스 디자인 수상식과 함께 불꽃 축제와 밴드 공연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마리콘 바스코-에브론 필리핀관광청 한국 지사장은 "500년의 깊은 전통을 자랑하는 파히야스 페스티벌에서 필리핀 특유의 화려한 문화와 정서를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라며 '필리핀만의 행사가 아닌 전 세계인들에게 열린 축전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필리핀의 전통 요리인 롱가니자 등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필리핀관광청은 '2016년 필리핀 재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필리핀관광청 쇼룸 설문조사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올해 9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쇼룸 방문자의 설문조사지 참가자에 한에서 추첨하고 당첨자는 세부퍼시픽에서 제공하는 필리핀 왕복항공권 1매를 받는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