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대표 임지훈)는 2016년 메이저리그 주요 경기를 다음스포츠(http://sports.media.daum.net/)를 비롯해 다음 tv팟, 다음앱, 카카오TV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생중계한다. (사진=카카오 제공)
박병호, 이대호, 오승환 등 코리안 메이저리거들의 경기를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볼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2016년 메이저리그 주요 경기를 다음스포츠(http://sports.media.daum.net/)를 비롯해 다음 tv팟, 다음앱, 카카오TV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생중계한다고 20일 밝혔다. 접속 환경 및 디바이스 사양에 따라 일반, HD 화질 중 선택해서 시청할 수 있다. 생중계를 놓친 이용자들을 위해 하이라이트 VOD영상을 별도로 제공한다.
경기 중계 일정은 다음스포츠 중계코너(http://score.sports.media.daum.net/livescore/main.daum)에서 볼 수 있다. 다음에서 '메이저리그'나 '메이저리그 중계'라고 검색해도 된다. '박병호', '이대호', '오승환' 등 선수 이름을 검색하면 해당 선수의 타율, 타점, 홈런 등 시즌 성적과 주요 동영상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송재우의 메이저?메이저!', '민기자 칼럼', '조미예의 MLB현장', '백종인의 야구는 구라다' 등 야구 전문가들의 칼럼도 연재된다. 경기 뒷얘기, 날카로운 분석이 담긴 칼럼으로 야구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카카오 권오상 스포츠파트장은 "이번 시즌은 박병호, 이대호, 오승환, 김현수 등 대형 선수들이 메이저리그로 대거 이적한 해로 여느 때보다 야구팬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앞으로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는 메이저리그 생중계를 기념해 1boon을 통해 이벤트(http://1boon.kakao.com/sportsvod/quiz160418)를 진행한다. 메이저리그 각종 기록에 대한 퀴즈를 푼 후, 페이스북 댓글로 퀴즈 이벤트를 공유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야구 글러브(1명), 스포츠 선글라스(2명)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22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