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9개 언어와 다양한 국가의 문화가 만나 새로운 즐거움을 전할 페스티벌이 주목을 받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등록 비영리사단법인 비비비(BBB)코리아(회장 유장희)는 내·외국인이 함께 어울리는 문화 교류 축제 'bbb 인터내셔널 프렌즈 데이 – bbb 원더풀 데이(bbb International Friends Day – bbb Wonderful Day)' 를 개최한다.
오는 30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진행되는 '제 9회 bbb 원더풀 데이'는 bbb 코리아가 매년 주최하는 'bbb 인터내셔널 프렌즈 데이' 행사다. 국내 거주 외국인 가족, bbb 봉사자, 일반시민 등 수 많은 자원봉사자 및 참가자가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 체험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
올해는 '모두 통(通)하는 어느 멋진 하루'라는 주제 아래, 이색 언어·문화체험 프로그램, 마라톤, 뮤직 콘서트 등 피크닉을 즐기듯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언어와 소통, 그리고 화합 의미를 체험할 수 있다.
먼저, 언어·문화체험 프로그램 '비비비 월드(bbb World)'에서는 소통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미션이 진행된다.
19개 언어 통역을 지원하는 bbb 코리아 통역 앱을 통해 미션을 수행하는 언어소통 체험 프로그램과 미얀마 천연 선크림과 멕시코 전통놀이 등이 마련되어 있다. 세계 유명 꽃들로 꾸민 포토 부스도 있어 추억을 남기는 재미도 더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세대와 국적의 참가자들과 함께 달리며 화합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승부 없는 마라톤 '비비비 런-투게더(bbb run-together)'가 준비되어 있다. 언어의 벽을 넘어 음악으로 하나되는 '비비비 원더풀 뮤직 콘서트(bbb Wonderful Music Concert)'는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이 MC로 참여하고 국내 유명 뮤지션 어반자카파와 피터팬 컴플렉스가 게스트로 참여한다.
아울러 참가자 전원은 김소봉 셰프가 직접 만든 치즈 케이크를 맛 볼 수 있는 '소봉소봉 치즈케이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축제를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콘서트와 동물원 입장권 및 티셔츠, 스낵 패키지, 돗자리 등 피크닉 필수 패키지가 제공된다.
비비비(BBB)코리아 최미혜 사무국장은 "bbb 인터내셔널 프렌즈 데이는 언어와 소통의 중요성을 다양한문화 체험을 통해 알리고 내·외국인의 화합을 도모하는 문화교류 축제"라며 "따뜻한 4월의 마지막 날,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한 자리서 만나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