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여행/레저

    나에게 꼭 맞는 크루즈 선택하는 방법

    • 2016-07-14 17:02

    다양한 테마의 크루즈 소개

    세심한 서비스가 돋보이는 홀랜드 아메리카 크루즈의 모습. (사진=크루즈콜럼버스 제공)

     

    많은 여행객들이 크루즈 여행을 꿈꾼다. 막상 크루즈 여행을 결심하고 크루즈를 선택할 시간이 다가오면 막연하고 감이 잡히지 않는다. 그럴 때는 자기가 어떤 유형의 여행객인지 생각해보자.

    먼저 가족여행인지, 연인과 가는 여행인지, 또는 친구와 떠나는 여행인지를 고려해야 한다. 그 다음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를 선호하는지 서비스를 우선으로 여기는가를 떠올려봐야 한다.

    나에게 꼭 맞는 크루즈를 골라 즐거운 크루즈 여행을 떠나자. (사진=크루즈콜럼버스 제공)

     

    크루즈 선박마다 장점도 있듯이 단점도 있다. 대부분의 크루즈 선사들은 고객들을 끌어 모으기 위해 장점만을 부각한다. 그 장점이 누구에게는 단점으로 다가 올 수 있는 터 자기에게 꼭 맞는 크루즈를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

    크루즈콜럼버스(www.cruisecolumbus.com)가 여행 목적과 딱 맞는 크루즈를 선택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크루즈콜럼버스와 함께 즐겁고 완성도 높은 크루즈여행을 즐겨보자.

    나홀로 여행객이라면 1인 객실이 있는 NCL크루즈를 이용해보자. (사진=크루즈콜럼버스 제공)

     

    ◇ 나홀로 여행객 위한 최고의 크루즈

    크루즈 객실은 2인 1실을 기본으로 한다. 1인 여행객들은 객실 하나에 대한 비용을 다 지불해야 돼 부담스러운 금액으로 여행을 포기하는 경우도 생긴다.

    1인 크루즈 여행객에게 추천하는 크루즈는 바로 'NCL크루즈'다. 'NCL크루즈'는 혼자 여행을 온 크루즈 여행객들을 위한 스튜디오 객실이 준비되어 있다.

    스튜디오룸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라운지도 있다. (사진=크루즈콜럼버스 제공)

     

    'NCL 에픽호'에서는 혼자 여행하는 고객을 위해 128개의 스튜디오 룸이 준비돼 있다. 공간은 조금 협소하지만 기본 2인 1실 객실보다는 비용 면에서는 훨씬 효율적이다.

    또, 스튜디오 룸 승객들만 이용 할 수 있는 스튜디오 라운지가 따로 마련되어 있다. 라운지는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대형 TV, 커피 메이커 등이 있다. 나홀로 여행객들이 자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선사의 세심함이 돋보인다.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로얄 캐리비안 크루즈. (사진=크루즈콜럼버스 제공)

     

    ◇ 활동적인 사람을 위한 최고의 크루즈

    아이스 스케이트, 서핑, 암벽등반, 실내농구, 조깅, 피트니스센터, 필라테스, 에어로빅까지 수많은 액티비티들이 '로얄 캐리비안'에서 가능하다. 밤새 춤추며 즐길 수 있는 공간까지 준비돼 있다. 활동적인 고객들에게 '로얄 캐리비안'을 추천한다.

    가족 모두가 즐거운 크루즈 여행은 디즈니 크루즈로 떠나보자. (사진=크루즈콜럼버스 제공)

     

    ◇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들을 위한 최고의 크루즈

    어린아이들을 가진 부모에게 '디즈니 크루즈'를 추천한다. 디즈니 크루즈를 탑승하는 순간 꿈과 희망의 나라 디즈니 월드가 펼쳐진다.

    매일 밤 극장에선 디즈니 캐릭터들이 나오는 뮤지컬 공연이 열린다. 디즈니 캐릭터 탈을 쓴 직원들이 배 여기저기서 타고 있어 아이들을 즐겁게 해준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디즈니 캐릭터들로 가득한 디즈니 크루즈. (사진=크루즈콜럼버스 제공)

     

    디즈니 크루즈의 키즈클럽은 연령대 나이별로 나눠져 있다. 자녀들은 세계 각국의 또래친구들을 사귀기에도 좋은 기회다. 키즈클럽에 아이들을 맡기고 부모들은 자유시간을 가질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부모님을 위한 크루즈 여행은 홀랜드 아메리카 크루즈를 선택하자. (사진=크루즈콜럼버스 제공)

     

    ◇ 노년층을 위한 최고의 크루즈

    '홀랜드 아메리카'는 5성급에 해당하는 프리미엄 크루즈로 최고의 서비스를 갖췄다. 보유선박이 5만~9만 톤에 해당하는 중형선박으로 대형크루즈의 복잡함이 없다.

    홀랜드 아메리카는 젊은 층들보다 세심한 배려와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노년층에 적합한 선박이다. 또, 노년층이 좋아할 만한 에프터눈 티와 볼룸댄스, 쿠킹클래스 등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또, 서비스 측면에서 만족을 극대화했다. 다양한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는 부족하지만 승객과 승무원의 비율이 2 대 1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둘만의 로맨틱한 여행이 가능한 프린세스 크루즈. (사진=크루즈콜럼버스 제공)

     

    ◇ 연인들을 위한 최고의 크루즈

    '프린세스 크루즈'에는 성인들만을 위한 공간 '센츄어리'는 연인과 여유로움을 느끼며 시간을 보내기에 가장 좋은 장소다.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취하는 휴식과 캐노피에서 받는 마사지도 가능하다.

    객실 발코니에서 즐기는 여유로운 식사도 즐겨보자. (사진=크루즈콜럼버스 제공)

     

    또, 발코니 객실 사용자라면 객실의 발코니에서 식사를 준비해주는 다이닝 프로그램도 이용해보자. 둘만의 로맨틱한 저녁 만찬을 즐길 수 있다. 밤에는 '무비 언더 더 스타스'라는 야외 영화관에서 쏟아지는 별빛 아래에서 영화도 감상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