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전통 건축양식을 현대적으로 재현한 트리사라 리조트 풀빌라.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푸껫(푸켓)이 꾸준히 신혼여행지로 사랑 받는 이유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고급 시설과 서비스를 자랑하는 럭셔리 리조트에서의 휴식이 가능하다는 데 있다. 특히 대형 프랜차이즈 리조트가 아닌 부티크 형식의 소규모 럭셔리 리조트들은 보다 프라이빗한 시설과 서비스로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신혼부부에게 안성맞춤인 장소.
푸껫 신혼여행 전문 여행사 허니문리조트(
www.honeymoonresort.co.kr)가 진정한 명품 리조트의 조건을 두루 갖춘 리조트 두 곳을 소개한다.
화려한 태국 왕실의 인테리어와 소품을 곳곳에 재현한 트리사라 리조트 객실 내부.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 태국 왕실의 기품이 깃든, 트리사라리조트국내에서는 개그맨 유재석의 신혼여행 리조트로 더욱 유명한 트리사라리조트는 동남아 대표 리조트로 손꼽히는 럭셔리 리조트이다. 푸껫 북서부 나이얀 비치의 가파른 열대 산록 위에 자리하고 있어 시원한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으며, 해변과도 거리가 멀지 않아 언제든지 프라이빗 비치를 즐길 수 있다.
트리사라 리조트의 모든 풀빌라 객실은 아이맥스 영화처럼 푸껫 나이얀 비치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오션뷰가 특징이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태국 전통 건축양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객실에는 최대 10미터에 달하는 개인 풀과 넉넉한 사이즈의 풀데크, 야외 샤워 시설, 대형 베드까지 럭셔리 리조트의 모든 조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33채의 모든 풀빌라가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오션뷰 구조로 설계돼 있어 아이맥스 영화화면처럼 펼쳐지는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2016년 5월 트리사라리조트로 신혼여행을 떠났던 노영규씨는 "사진보다 더욱 아름다운 리조트"라며 "바다가 보이는 개인 풀장에서 수영도 하고 맥주도 하면서 진정한 힐링을 체험했다"고 추억했다.
삼면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보다 시원하게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스리판와 풀빌라 객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 집중도 높은 서비스, 스리판와리조트
푸껫 남동쪽 끝자락에 자리잡은 스리판와리조트는 전 세계에서 가장 고급스러우면서도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최우선으로 보장하는 리조트와 호텔들로 이루어진 호텔그룹 브랜드 '스몰 럭셔리 호텔'이다.
스몰 럭셔리 호텔 브랜드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적은 객실을 운영하며, 고객에게 집중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때문에 넓은 리조트 부지에 자리한 소수의 객실에서 보다 프라이빗한 휴식과 서비스를 체험하는 것이 가능하다.
스리판와의 풀빌라 객실은 침실에 편안히 누워 푸껫의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객실 디자인 콘셉트는 자연친화적인 재료와 분위기로 열대 시대를 표방하는 내츄럴 럭셔리다. 푸른 바다를 향해 펼쳐진 통유리창을 통해 침실에서 편안하게 자연환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우거진 수목을 개인 정원처럼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다.
또한 대형 프라이빗 풀과 선데크, 스파 수준의 욕조와 넉넉한 사이즈의 리빙룸이 있어 리조트 부대 시설을 이용하지 않고도 다채로운 휴식이 가능하다.
넉넉한 사이즈의 욕실에는 자쿠지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개방형 통유리창 너머로 야외 풍경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사진=허니문리조트 제공)
2015년 가을 스리판와리조트로 신혼여행을 다녀온 김도균씨는 "사진으로 다 담을 수 없는 멋진 경치를 뷰 삼아 휴식을 취할 수 있었던 곳"이라며 "개인 풀장에서 석양을 감상하며 수영을 즐겼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