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한진그룹 일우재단, 어린이 사진교실 개최

기업/산업

    한진그룹 일우재단, 어린이 사진교실 개최

    교육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한진그룹 제공)

     

    한진그룹 일우재단은 "3일부터 5일까지 경기도 용인시 신갈 소재 대한항공 연수원에서 서울 신월동 암미신월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1명을 초청해 '어린이 사진교실'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일우재단은 사진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사진 촬영을 체계적으로 접하기 힘든 어린이들에게 카메라 렌즈를 통해 또 다른 세상을 경험하게 해줌으로써 창의력과 예술적인 사고를 길러주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여름 어린이 대상 사진교실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6회째를 맞고 있다.

    참가 어린이들은 사진을 통해 세상을 보는 방식과 카메라 사용법 및 작동원리 등 사진 이론 교육을 받았다.

    또한 서로 얼짱 사진을 찍어주고 사진을 티셔츠에 직접 인화해 참가자들의 얼굴이 새겨진 얼짱 티셔츠를 만드는 등 다양한 체험 실습시간을 가졌다. 수업에 필요한 장비는 캐논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후원했다.

    일우재단은 2009년부터 일우사진상을 제정해 재능과 열정을 지닌 유망한 사진작가들을 발굴해 후원하고 있으며, 서소문 대한항공 빌딩 1층 일우스페이스에서 유명 사진작가의 작품을 무료로 전시하고 사진 강좌를 운영하는 등 문화 후원을 통한 사회 봉사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