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은 맛있다 육개장칼국수'가 판매 2천만개를 돌파했다.
풀무원식품은 '자연은 맛있다 육개장칼국수(이하 '육칼')'가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2185만 6천 개(7월 기준 닐슨, 낱개 기준)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국내 성인 인구(4100만여 명) 2명 중 1명이 '자연은 맛있다 육개장칼국수'를 맛본 셈이다.
이는 유탕면이 주류인 국내 라면 시장에서 기름에 튀기지 않은 비유탕 라면이 거둔 매우 의미있는 성과다. 이 때문에 '자연은 맛있다 육칼'은 국물 라면 비수기인 여름철(6~7월)에도 꾸준한 매출 상승을 보였다. 육개장이 한국인의 보양식으로 사랑받는 메뉴인 만큼 무더위가 지속된 올여름 판매량이 늘었다는 해석이다.
'자연은 맛있다 육칼'은 육개장 국물 맛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사업부는 전국 각지를 돌며 육개장 맛집 국물 맛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자연은 맛있다 육칼'은 사골과 양지를 전통 가마솥 방식으로 6시간 동안 정성스럽게 우려내 만든 육수 액상스프에 차돌박이와 베트남고추를 볶아낸 풍미유를 더해 진하고 얼큰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면, 즉 풀무원만의 제면 기술 완성도가 높아짐에 따라 면과 국물과의 조화가 뛰어나며 면의 식감이 좋다. 넓고 두툼한 3mm 면발을 사용해 쫄깃한 칼국수 면의 식감을 살렸고, 면에 미세한 구멍을 내어 국물이 면에 잘 배어들도록 해 비유탕면에 대해 기대가 없었던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풀무원 사업부 박준경 PM(Product Manager)은 "육개장칼국수가 라면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것은 진하고 얼큰한 전통 육개장 육수 맛을 구현하고 면발을 쫄깃하게 식감을 살린 제품과 기술력에 힘입은바 크다"며 "국물라면 성수기인 가을부터 '육칼'의 더욱 큰 상승세가 예상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