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종교

    [신간안내]자라는 중이니까 괜찮아 외

    [앵커]

    자녀 양육은 부모들의 큰 숙제이자 고민거리이기도 한데요.

    하나님의 사랑으로 자녀를 키우는 성경적 멘토링을 소개하는 책이 나와 눈길을 끕니다.

    새로 나온 책, 이사라 기잡니다.

    [기자]

     

    ◇ 자라는 중이니까 괜찮아 / 이기복 지음 / 두란노 펴냄

    책은 가정사역 전문가 이기복 목사의 신간입니다.

    책은 유아기부터 사춘기 자녀 둔 부모를 위해 건강한 자녀 양육법을 설명합니다.

    저자는 현대 부모들이 절제와 권위가 없는 사랑과 과잉보호 등으로 자녀를 대하는 문제점을 지적하고 부모는 하나님의 사랑을 대행하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책은 자녀와의 대화법을 소개하고 자녀에게 신앙을 강요해야 하는지와 (편식하는 자녀 훈육법 등 자녀 양육에 대한 실질적인 궁금증은 부모코칭 Q&A를 통해 조언합니다.

     

    ◇ 벤허 그리스도 이야기 / 캐럴 월리스 지음 안종설 옮김 / 문학수첩 펴냄

    1800년에 출간돼 지난 50년 동안 미국에서 베스트셀러 책으로 자리 잡은 소설 벤허가 현대적 감각으로 다시 집필됐습니다.

    원작가 루 월리스의 고손녀는 원작의 문체를 현대적으로 바꾸고 주요 내용인 전차 경주를 생생하게 살리는 등 이야기에 박진감과 긴장감을 더했습니다.

    미국의 대표적 출판 주간지인 퍼플리셔스 위클리는 이번 책을 '예수 이야기의 팬뿐만 아니라 모험과 액션, 드라마를 담은 역사 소설에 열광하는 독자들도 즐겁게 읽을 수 있다"고 평했습니다.

     

    ◇ 성경 에스더 대화록 / 정명훈 지음 오은주 그림 / 오제이북스 펴냄

    구약성서 에스더의 이야기를 대화체로 풀어냈습니다.

    책은 성서의 내용을 빼거나 더하지 않고 그대로 기록하는데 중점을 둬 등장인물의 대사를 통해 성서에 대한 이해와 몰입감을 더합니다.

     

    ◇ 2015 10대 이슈 및 사회의식 조사 / (사)한국기독교언론포럼 엮음 / 예영커뮤니케이션 펴냄

    한국기독교언론포럼이 지난 2015년 한국 기독교인이 선정한 10대 이슈와 사회의식을 조사한 보고서를 책으로 펴냈습니다.

    이번 연구는 기독경영연구원과 문화선교연구원, 좋은교사운동 등 공신력있는 다양한 전문 기관이 참여했습니다.

    CBS뉴스 이사라입니다.

    [영상취재 정선택 영상편집 이재은]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