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Sale FESTA' 대규모 특별할인 기간(9.29∼10.9)동안 소비자가 가장 구매하고 싶은 품목군은 의류‧잡화와 디지털‧가전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전문 리서치 기관을 통해 8.30일부터 9.5일까지 1주일간 성인 1,000명 대상 패널조사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품목군별 순위는 의류‧잡화(77.9%), 디지털‧가전(50.8%), 생활용품(47.3%), 식품(45%), 화장품(43.7%), 서비스(29.9%) 순이다.
세부품목별로 살펴보면, 의류‧잡화는 여성‧남성 캐주얼(564명), 운동화(486명), 디지털‧가전은 휴대폰‧스마트 디바이스(258명), 컴퓨터(256명), 냉장고(210명) 순, 화장품은 스킨‧로션(322명), 에센스‧앰플(236명) 순이었다.
할인율과 관련한 패널조사에서 "구입계획이 없던 품목을 구입해볼까라고 고민되게 만드는 최소할인 수준"을 묻는 질문에 "30%대 할인"을 선택한 응답자가 약 31.3%로 가장 많았다.
20%대 이하를 선택한 응답자들까지 누적 집계하면, 30%이상의 할인율을 제시할 경우 약 53.4%의 소비자가 새롭게 구매를 고려하게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패널조사와 별도로 공식 홈페이지(www.koreasalefesta.kr)를 통해 실시한 소비자 선호도 조사에서는 디지털‧가전(43.3%), 의류‧잡화(18.4%), 화장품(11.4%), 식품(11.1%), 생활용품(9.4%), 서비스(5.9%) 순의 선호도를 보였다.
산업부는 이번 소비자 선호도 조사 결과를 참여 유통업체와 제조업체에 전달, 'Korea Sale FESTA'가 대한민국 최대 쇼핑관광 축제로서 걸맞고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