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두 달여 남은 시점, 가장 집중을 해야 할 시기에 수험생들에게 불청객이 찾아왔다.
일교차가 심해지는 환절기로 인해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질환들이 수험생들을 위협하고 있기 때문이다. 감기, 비염 등의 질환에 시달리게 되면 집중력이 떨어져 공부에 집중을 하기가 어려워진다. 따라서, 수험생들 사이에서는 시험 당일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 기능 식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체력 증진과 컨디션 유지를 위해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건강 기능 식품은 홍삼이다. KGC인삼공사의 발표에 따르면 청소년용 홍삼 제품인 ‘정관장 아이패스’의 경우 지난해 기준 올해 판매량이 18%나 증가했다고 한다.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원기 회복과 기억력 개선, 혈액 흐름 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은 대표적인 대한민국 건강식품이다. 특히, 수험생 건강관리에 특화된 홍삼 제품인 ‘정관장 아이패스’는 KGC 인삼공사가 100% 계약 재배한 6년근 홍삼만 사용하며 총 290여 가지 항목에 대한 7번의 안전성 검사를 진행하는 등 까다로운 품질 관리를 통해 학부모들의 신뢰가 높은 제품이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2001년 출시된 이후 쑥쑥 자라나는 11~13세 성장기 주니어를 위한 ‘아이패스 주니어’,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14~16세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 엠(M)'과 공부에 지쳐 피로 해소가 필요한 수험생을 위한 ’아이패스 에이치(H)'로 제품군을 세분화 했다. ‘아이패스 에이치(H)'는 홍삼 특유의 쓴맛이 덜해 아이들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별한 집중 관리가 필요한 시기라면 단기 피로 해소와 에너지 충전을 위한 ‘아이패스 파워’도 살펴볼 만하다. 그 외 타브렛 형태로 만들어 휴대성을 높인 ‘아이패스 에이치 타브렛’은 낱개 포장 형태로 가방에 넣고 다니거나 지방이나 해외에서 유학중인 자녀들에게 보내주기 편리하다.
KGC인삼공사 브랜드실 백순선 팀장은 “일교차가 큰 환절기로 인해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며 “수험생들이 면역력과 피로감 해소 등의 장점을 가진 정관장 홍삼 제품 섭취를 통해 시험 당일까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