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주형환 산업부 장관, UAE 원전건설 현장 방문

경제 일반

    주형환 산업부 장관, UAE 원전건설 현장 방문

    오슬로 WTO 통상장관회의 참석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UAE 원전건설의 주요공정을 점검하고, 양국간 투자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18일 부터 3일간 UAE를 방문한다.

    UAE 방문에 이어서, WTO 주요 회원국간 개최되는 통상장관회의(10.21-22, 오슬로)에 참석하기 위해 노르웨이를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UAE 방문은 내년으로 다가온 UAE 원전 1호기의 성공적인 준공을 위해 공정현황을 점검하는 한편, 원전 운영을 통한 수익을 공유하는 공동투자계약의 체결에 목적을 두고 있다.

    주형환 장관은 19일 UAE 원전건설 현장을 방문해 현지에 파견된 우리나라 근로자를 격려하고, 주요 공정현황을 점검하여 안전을 최우선한 차질없는 준공을 당부할 계획이다.

    20일에는 UAE측 고위급 인사를 만나 UAE 원전 1호기의 차질 없는 준공을 위한 양국 정부의 의지를 확인하고, 유전개발 등 주요 협력사업의 성공적인 이행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한전과 ENEC(원전 발주사)간 공동투자사업계약식에 참석한다.

    주형환 장관은 UAE 방문에 이어, 오슬로에서 21일 개최되는 WTO 통상장관회의에 참석해 WTO 24개 주요 회원국과 WTO 논의진행 방향과 내년도 개최 예정인 제11차 각료회의를 대비한 성과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연내 타결을 목표로 추진되는 환경상품협정협상(EGA), 서비스협정 협상(TISA)의 논의 진전을 위한 장관회의에 참석하여 잔여쟁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밖에 이번 회의에 참석한 주요국 통상장관 및 WTO 사무총장과의 면담을 통해 양자간 경제협력 방안 및 다자무역체제 공조에 대해서도 협의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