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한우의날 기념행사 1일∼2일 서울광장서 개최

문화 일반

    한우의날 기념행사 1일∼2일 서울광장서 개최

    (사진= 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와 전국한우협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오늘(1일)부터 2일까지 서울광장에서 ‘한우의 날(11월 1일)’을 기념해 ‘2016 우리나라 우리한우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식탁위에 한우, 가족사랑 나라사랑'이라는 슬로건으로 한우 농가를 격려하고 한우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1일에는 기존의 한우의 날 기념식 대신 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일반인 등 111명이 참여하는 한우사랑 플래시몹 ▲ 2016인분 한우 찹스테이크 나눔행사 ▲ 한우불고기 반값 할인(1일 1,000개 600g 1만원) ▲ 버스킹 공연 등도 열린다.

    특히, 지난 2011년부터 6년째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한우고기 할인판매 행사도 진행한다.

    '팔도 명품 한우고기 직거래장터'로 열리는 이번 할인 행사는 매일 10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며 부위별로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농협중앙회와 전국한우협회 및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어려움에 처한 한우농가를 돕고, 한우산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이번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한우 이벤트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늘(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성동구 살곶이체육공원에서 열리는 '2016 한우 반값 숯불구이 축제' 등 서울을 비롯한 전국에서 다양한 한우의 날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