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IT/과학

    Xbox one, 오큘러스 리프트 VR 앱 내달 출시

    Microsoft Xbox One

     

    마이크로소프트(MS)의 콘솔게임기 Xbox One의 오큘러스 리프트 VR 스트리밍 게임 앱이 윈도우 10을 통해 출시된다.

    MS의 Xbox 부문 글로벌 마케팅 수석 디렉터인 케빈 어난스트(Kevin Unangst)는 22일(현지시간) Xbox Wire 웹사이트를 통해 게시한 글에서 12월 12일부터 Windows 10 PC에서 VR(가상현실) 기기인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를 지원하는 Xbox One 스트리밍 게임용 앱을 출시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MS는 자체 VR 기기를 내놓지 않고 있지만 오큘러스 리프트 VR 기기를 소유한 사용자는 Xbox One 오큘러스 리프트 지원 앱(이하 리프트 앱)을 통해 VR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Xbox One 윈도우 10 VR 앱이 지원하는 게임에는 기어스 오브 워 4, 포르자 호라이즌 3, 할로5:가디언 뿐 아니라 대규모 스포츠 게임도 포함된다.

    Microsoft Xbox One

     

    케빈 어난스트 수석 디렉터는 "리프트 소유자가 새로운 '리프트 앱'을 사용하여 Xbox One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스트리밍 게임을 즐기게 됐다"며 "콘솔의 비디오 출력을 통해 리프트 헤드셋으로 스트리밍이 되고 '시타델Citadel), 리트리트(Retreat), 돔(Dome)'의 세 가지 몰입형 VR 환경 중 하나를 선택하면 방대한 스크린이 펼쳐진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게이머를 위해 리프트와 호환되도록 설계된 Xbox 무선 콘트롤러를 제공하고 있다"며 "Xbox One과 Windows 10 PC 및 태블릿 간의 상호 교환이 가능한 게임을 보다 정밀하게 제어 할 수있는 미세 조정된 충격 트리거와 뛰어난 응답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D 패드를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Xbox 무선 어댑터와 네이티브 Xbox 무선 지원 기능이 있는 새 윈도우 10 PC를 사용하면 Xbox에서 바로 무선으로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리프트 VR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