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대표 모리모토 오사무)는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Z(Xperia XZ)와 엑스페리아 XP(Xperia XP)의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엑스페리아 XZ의 경우 블루투스 스피커 SRS-X11을 증정하고, 엑스페리아 XP의 경우 각 판매처에서 가격을 10만원 인하하는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는 최신 버전의 모바일 운영체제(OS)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엑스페리아 XZ와 XP 모두 ▲멀티 윈도우 기능 지원[1] ▲배터리 사용 시간 연장 ▲손쉬운 동영상 메세지 전송이 가능해지며, 엑스페리아 XP의 경우 ▲카메라 설정 기능 향상 ▲홈 스크린 설정 개선 ▲구글 나우 등을 새롭게 지원하여 엑스페리아 XZ만큼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소니코리아는 2017년 1월 15일까지 엑스페리아 XZ 제품 구매 후, 1월 18일까지 소니코리아 고객지원 사이트(scs.sony.co.kr)에서 정품 등록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11을 증정한다. SRS-X11는 작고 가벼운 큐브 디자인에 뛰어난 휴대성을 겸비한 제품으로, 45mm 풀 레인지 스피커와 두 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하여 어느 곳에서나 강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지난 10월 출시된 엑스페리아 XZ는 세계 최초 트리플 이미지 센싱 기술을 탑재해 더욱 강력해진 카메라와 소니 고유의 오디오 기술을 집약한 플래그십 스마트폰이다. 디스플레이와 프레임을 매끄럽게 연결하는 루프(Loop Surface)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5.2형 디스플레이와 메탈 바디에 완벽한 그립감과 스타일을 자랑한다. 색상은 대자연을 모티브로 한 포레스트 블루, 미네랄 블랙, 플래티넘 총 세 가지다.
또한, 소니코리아는 각 판매처에서의 엑스페리아 XP 가격을 10만원 인하하여, 소니스토어의 경우 659,000원에 판매한다. 2016년 6월 선보인 엑스페리아 X 퍼포먼스는 4가지 고급스러운 컬러에 2.5D 곡면 글래스와 헤어 라인을 살린 메탈 바디로 뛰어난 그립감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디자인과 빠른 카메라, 압도적인 음질의 오디오, 강력한 배터리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엑스페리아 운영체제(OS) 업데이트는 한층 개선된 기능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대폭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시를 맞이하여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소니 엑스페리아의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우수성을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안드로이드 7.0 업데이트 대상 모델은, 엑스페리아 XZ, 엑스페리아 X 퍼포먼스 스마트폰과 엑스페리아 Z4 태블릿[2]을 포함하여 총 3종이며, 스마트폰 2종의 경우 12월 중에 순차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소니 엑스페리아 스마트폰 제품은 압구정 소니스토어를 비롯해 전국 주요 백화점 및 소니 대리점 27개점,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8개점 내 소니 매장에서 제품 체험 및 구매가 가능하며, 온라인의 경우 소니스토어 온라인과 SKT 티월드다이렉트, KT올레샵, G마켓, 옥션, 11번가 등에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하다. 구매처 및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소니 엑스페리아 공식 홈페이지(www.sony.co.kr/xperia)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