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같은 풍경을 자아내는 이탈리아는 수많은 여행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사진=세일여행사 제공)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는 로맨틱한 분위기는 물론 볼거리가 많은 도시다. 대표적으로 알고 있는 콜로세움, 진실의 입, 판테온, 트레비 분수 등 다양한 관광지가 많다. 그렇다고 로마만 여행하기엔 이탈리아에 숨겨진 아름다운 도시들이 너무 많다. 로마 시내 외 남부에 위치한 해안 도시들도 이탈리아 여행을 가게 되면 많이들 들리는 코스다. 이번 여행에서는 로마와 함께 각기 다른 매력을 품고 있는 이탈리아 남부 여행을 계획해 보는 건 어떨까? 짧은 일정으로 알차게 계획해 이탈리아 여행을 즐기기 위해 꼭 놓쳐서는 안 될 투어를 미리 살펴보자.
눈부신 해안을 가진 포지타노에는 작은 절벽 마을이 있다. (사진=세일여행사 제공)
◇ 남부 투어
로마에서 출발하여 이탈리아의 남부에 위치한 나폴리, 폼페이, 소렌토, 아말피 해안도로까지 위치한 인기 도시들을 차량으로 답사하는 단체 투어다. 세계 3대 미항인 나폴리를 경유하며 폼페이 유적지와 소렌토. 굽이굽이 펼쳐지는 아말피 해안도로와 포지타노를 방문하며 이동하는 절경이 매우 아름다워 여행객에게 아주 인기가 높은 투어라 할 수 있다.
고대도시 폼페이는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사진=세일여행사 제공)
◇ 바티칸 투어바티칸 시국에 위치한 바티칸 박물관과 일대를 가이드와 함께 하는 약 8시간 동안 워킹투어. 로마여행에서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세계 3대 미술관 중 하나인 바티칸은 역대 로마 교황이 수집한 방대한 조각품과 명화 유물 등을 소장하고 있으며 미켈란젤로의 대작 '천지창조'와 '최후의 심판 등이 유명하다.
한편, 세일여행사는 예약자에 한해 로마여행에 필수인 바티칸 무료 투어를 포함해 픽업서비스, 열차 티켓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니 놓치지 말자. 자세한 사항은 세일여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보자.
취재협조=세일여행사(www.itm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