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대표 고객 통합사이트 T world가 지난 15일 제13회 ‘웹어워드 코리아 2016’에서 ‘UX/UI 이노베이션 대상’ 및 ‘정보서비스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SKT 제공)
SK텔레콤의 대표 고객 통합사이트 티월드(T-world)가 지난 15일 제13회 '웹어워드 코리아 2016'에서 'UX/UI 이노베이션 대상' 및 '정보서비스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웹어워드 코리아 2016'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협회장 김철균)의 주최로 진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국내 대표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사례를 선정해 시상한다.
SK텔레콤 티월드는 이용자 정보와 클릭 패턴을 기반으로 관심상품을 추천해 주는 간편하고 직관적인 UX(사용자 경험)와 사용자의 브라우저 환경, 모바일까지 고려한 UI(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적절하게 반영되어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SK텔레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명확하면서도, 사용자들을 배려한 콘텐츠 구성과 디자인이 콘텐츠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고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SK텔레콤 남상일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SK텔레콤은 티월드 통합사이트를 통해 기존 분산돼 있었던 상품 및 서비스 정보를 한 데 모아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했다"면서 "항상 고객 입장에서 고민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최대한 수렴하고자 했던 SK텔레콤의 노력이 이번 대상 수상까지 이어진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SK텔레콤 티월드는 기존 각각 운영됐던 티월드, 티월드 다이렉트샵, T 멤버십, T 로밍 등의 채널을 하나로 통합한 대표 고객 통합사이트로 지난 9월 오픈돼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